[오늘의 IT소식] 5/25 엔비디아 지포스 데이 2016 개최 등
엔비디아, 게이머를 위한 '엔비디아 지포스 데이 2016' 개최
엔비디아(지사장 이용덕)가 6월 1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엔비디아 지포스 데이(NVIDIA GEFORCE DAY) 2016'을 개최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데이는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통해 국내 게이머들이 게이밍 경험을 함께 즐기고 공유하기 위한 축제다. 특히, 엔비디아는 올해 선보인 파스칼(Pascal) 아키텍처 출시를 기념해, 이번 지포스 데이를 역대 최고 규모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우리금융아트홀 로비에서 현장 체험 이벤트 '익스피리언스-더 파스칼 런치'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메인 공연장에서 '메인 스테이지-더 파스칼 런치'로 나뉘어 진행한다. 사전 등록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저녁 메인 스테이지 행사는 행사장 도착 선착순으로 입장권을 배포할 예정이다.
우선 익스피리언스 행사에서는 '게임 OST 버스킹 챌린지', '게임 아트워크 전시회', '지포스 VR 체험관' 등 참여형 이벤트와 함께 엔비디아 공식 파트너사들의 부스 및 현장 이벤트로 진행한다.
게임 OST 버스킹 챌린지와 게임 아트워크 전시회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지포스 데이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게임 OST 연주 동영상 링크를 접수한 뒤, 선정된 인원을 현장에 초청해 공연을 펼치는 방식이다. 게임 아트워크 전시회는 유저가 직접 만든 게임 관련 아트워크 작품을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전송해 응모할 수 있으며, 선정작은 캔버스로 제작해 현장에 전시된다.
또한, 엔비디아 이벤트 존에서는 HTC 바이브(Vive) 및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VR 체험관을 각각 한 개씩 운영할 예정이며, 관람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 및 경품도 준비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GALAXY), 아이노비아(INNO3D), MSI, 에이수스(ASUS), 웨이코스(Colorful, Manli), 이엠텍(EMTEK), 제이씨현(GIGABYTE), 조텍(ZOTAC) 등 엔비디아 공식 파트너사도 참여해 현장 체험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엔비디아 및 지포스 그래픽 카드, 파스칼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출제하는 '도전 골든벨' 방식의 서바이벌 퀴즈와 함께 새롭게 발표된 파스칼 아키텍처를 소개하는 기술 프리젠테이션 및 런칭 축하 세레모니를 진행할 예정이다.
얍(YAP), '야구장 주변 맛집 지도' 공개
위치기반 통합 O2O 커머스 플랫폼 얍(YAP)이 전국 야구팬을 위해 '야구장 주변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 맛집 선정 기준은 미식 전문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된 맛집 중 YAP 쿠폰 사용 수, 리뷰, 찜(좋아요) 수 등을 종합했다. 이를 통해 서울(잠실), 광주, 대구, 부산, 마산 야구장 등 총 5개 구장 인근의 유명 음식점을 지로 정보로 제공한다. 특히, 얍은 서울 외 지역 음식점들은 여행객보다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진짜 맛집으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얍(YAP)은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라 불리는 '블루리본 서베이'의 유료 맛집 정보를 앱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지도에 포함된 음식점도 대부분 블루리본 서베이에 수록된 곳으로 선정했다. 또한, 이번에 소개한 맛집 외에도 얍 앱에서는 전국 야구장 근처의 맛집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검색 메뉴에서 해당 지역명을 넣으면 매장정보와 함께 다양한 할인 및 쿠폰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야구장 주변 맛집 지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얍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닝, 디스플레이 위크 2016 참가
코닝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5월 22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하는 디스플레이 위크(Display Week)에 참가했다. 코닝은 디스플레이 산업이 직면한 가장 큰 난제들을 해결한 자사의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휴대용 노트북이 크고 무거운 데스크탑PC를 대체한 순간부터 코닝은 LCD 유리로 디스플레이 산업을 선도했다. 이후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으로 이어졌고, 코닝이 개발한 'Corning Gorilla Glass'는 전세계 45억 대 기기에 탑재됐다. 또한, 코닝은 더 선명하고 얇은 기기를 위한 새로운 디스플레이 유리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일례로 'Corning Iris Glass'는 일반 스마트폰보다 얇은 두께의 대형 화면 TV에 탑재됐다.
코닝은 이번 전시장에 두께 5밀리미터 미만의 측면발광(edge-lit) LCD TV를 지원하 도광판 소재 'Corning Iris Glass'와 고화질 디스플레이 제조에 필수 요건인 고온 공정을 견딜 수 있는 'Corning Lotus NXT Glass', 자동차 내부 애플리케이션용 'Corning Gorilla Glass', Gorilla Glass의 내구성 높인 컬러 인화 기술 'Vibrant Corning Gorilla Glass' 등을 전시했다.
또한, 코닝은 이번 디스플레이 위크 기간 동안 디스플레이 시장과 기술에 대한 견해를 나누고 다양한 연구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헬로마켓, 엠넷 '음악의 신2'와 함께 사회공헌 나눔행사 진행
개인간 거래(C2C) 플랫폼 헬로마켓(대표이사 이후국)이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엠넷에서 방영 중인 '음악의 신2'와 함께 'LTE 사회공헌 나눔행사'를 7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나눔행사을 통해 음악의 신2에서 이상민과 탁재훈이 공동 설립한 LTE(Lee & Tak Entertainment) 사무실의 다양한 아이템을 헬로마켓을 통해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을 CJ도너스캠프에 전액 기부한다.
또한, 헬로마켓은 엠넷 음악의 신2 채널을 통해 헬로마켓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 선착순 10,000명에게 헬로포인트 1,000원을 증정한다. 헬로마켓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난 주 LTE 사무실 공동대표 이상민 대표와 탁재훈 대표의 프로필 사진 액자를 비롯해 탁재훈 대표의 발냄새 제거 스프레이, CIVA 소희의 오렌지 주스 머그컵, 박경리 경리의 색칠공부 컬러링북 등 나눔 아이템 게시 후 모두 판매 완료됐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