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용 등산 내비게이션 “Sherpa" 출시

1_1.jpg
1_1.jpg

2010년 7월 28일, (주)비글(대표 장치국, www.beaglemap.com)이 등산코스를 탑색해 주고 차량 내비게이션과 같이 음성으로 갈림길 방향과 거리를 안내해주는 스마트폰용 등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인 'Sherpa(셀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나와있는 휴대폰용 등산지도는 GPS로 현 위치를 확인하거나, 거리, 고도, 산행속도를 표시해 주는 단순한 기능만을 제공해주는 데 반해, 이번에 출시한 셀파는 차량용 내비게이션의 기능인 경로탐색, 맵 매칭, 음성안내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등산코스를 탐색해 보여준다. 이는 탐색한 코스에 대해서 예상거리, 소요시간 및 통과하는 갈림길 목록과 거리까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어 산행계획을 세울 때 도움이 된다. 또한, 주요 정보(등고선, 등산 코스, 약수터, 절, 폭포, 산장, 대피소 등)와 명승지에 대한 상세소개와 사진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산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안정사고 예방 및 사고 발생 시 대처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도 들어있다. 긴급구조 기능을 이용해 119, 주변 대피소, 관리사무소에 전화를 연결해 구조를 요청할 수 있고, 간단한 응급처치 요령도 탑재되어 있다.

셀파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삼성 앱스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