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5/19 PC에서 안드로이드를... 폴라리스OS 출시 등
[IT동아]
인프라웨어, PC용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폴라리스OS 출시
인프라웨어 테크놀러지가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폴라리스OS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모바일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등에서도 직접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실행, 작업표시줄, 단축키 기능 등을 포함하여 사용자들이 PC 와 유사한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모바일 안드로이드 앱을 구현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다중 작업 및 그룹화 기능을 통해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한 화면에서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에 여러 앱을 사용할 때 특히 유용하며 교육, 회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폴라리스OS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폴라리스OS 구동 영상, 사용 가이드 문서 등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말랑스튜디오, 구글과 협업한 앱 구글 I/O서 공개
말랑스튜디오가 구글 파이어베이스(Firebase) 솔루션을 적용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구글 I/O 2016에서 공개했다. 파이어베이스는 개발자 편의를 위해 구글이 발표한 종합 개발 솔루션으로, 통계/분석/푸시/테스트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에 말랑스튜디오가 출시한 '츄데이(Chu-Day)'와 '미타임(Me.time)'은 파이어베이스를 기반으로 기획부터 개발, 출시까지 1개월 이내에 마무리했다. 츄데이는 커플/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D-데이 앱이며,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 출시했다. 미타임(Me.time)은 질문을 중심으로 한 다이어리 어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에게 매일 새로운 질문을 전달해 자신의 생각을 기록할 수 있게 도와준다.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 출시했고, 아이폰 버전은 곧 출시할 예정이다.
가비아 g클라우드,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장비 업그레이드
가비아 g클라우드가 기존 스토리지에 SSD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로 장비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란, 저장 데이터는 기존 방식을 사용하며, 캐시 영역은 SSD를 사용해 초당 입출력 속도(IOPS)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가비아에 따르면 타사와 비교해 g클라우드 스토리지가 최대 5배나 높은 성능을 내며, 랜덤 쓰기(Random Write) 기능은 기존보다 2배, 랜덤 읽기는 약 58배 빨라졌다.
해당 스토리지는 g클라우드 베이직/프리미엄 상품에 해당하며, 기존 이용자도 신규 스토리지로 100% 무료 이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비아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로 고사양 스토리지가 필요했던 동영상, 광고, 게임 업체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