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5/9 아이폰SE 전용 케이스 출시 등

[IT동아]

아이폰SE 전용 캡슐카드, 캡슐카드S 등 아이폰SE 케이스 5종 출시

(주)매치나인(대표이사 권용현)이 애플이 오는 5월 10일 아이폰SE 정식 출시에 맞춰 아이폰SE, 아이폰5S, 아이폰5와 호환할 수 있는 전용 케이스 5종(매치1, 매치2, 매치3, 매치4 캡슐카드, 매치4 캡슐카드S)을 출시한다.

매치1은 가장 기본적인 아이폰 보호케이스이며 가장 슬림한 하드케이스이다. 단단한 PC 소재로 만들어져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 방지 등 외부자극에 강하다. 케이스 색상은 샴페인골드, 소프트블랙, 로즈골드 등 3종류다.

매치나인 아이폰SE 전용 케이스
매치나인 아이폰SE 전용 케이스

매치2는 말랑말랑하고 투명한 소프트 케이스다. 투명 TPU 재질이며, 손에 감기는 그립감이 특징이다.

매치3는 후면에 단단한 PC 소재를 적용하고, 측면에 부드러운 TPU 소재를 결합한 일체형 투명케이스다. 투명 디자인으로 아이폰의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면서, 기기 보호능력을 강화했다. 후면에 거울기능을 추가한 미러 타입도 선보일 예정이다.

매치4 캡슐카드는 (주)매치나인의 베스트셀러 브랜드다. 편리한 슬라이딩 방식의 카드 수납 기능을 지원한다.

매치4 캡슐카드S는 매치4 캡슐카드 케이스보다 슬림함을 더 강조한 매치나인의 신규 제품 브랜드이다. 카드 2장을 수납할 수 있으며, 전자파 차단카드를 기본 내장해 오류 없이 대중교통 교통카드 태그 등을 할 수 있다.

(주)매치나인의 아이폰SE용 신제품 케이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며, 홈페이지와 지마켓, 옥션, 11번가, 네이버지식쇼핑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엔비디아, 기존 제품 보다 최대 2배 빠른 '지포스 GTX 1080' 발표

엔비디아(CEO 젠슨황)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파스칼(Pascal) 아키텍처 기반의 첫 그래픽카드(GPU), '지포스(GeForce) GTX 1080'을 발표했다.

엔비디아의 11세대 GPU 아키텍처 파스칼은 이전 세대 맥스웰(Maxwell)과 비교해 성능 향상뿐만 아니라, 메모리 대역폭과 전력 효율성 등을 발전시켰다. 특히, 대규모 그래픽 연산 처리를 요구하는 가상현실(VR)을 구동하는데 최적화되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지포스 GTX 1080은 기존 아키텍처의 최상위 라인업 '지포스 GTX 타이탄(Titan) X'와 비교해 최대 2 배 성능으로 가상현실 환경을 원활하게 구현한다.

지포스 GTX 1080
지포스 GTX 1080

지포스 GTX 1080에 적용된 파스칼 아키텍처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지포스 GTX 1080은 16나노미터의 핀펫(FinFET, 3차원 입체 구조의 칩 설계 기술) 공정 기술을 적용해 72억 개의 트랜지스터를 집적, 이전 세대 모델들보다 3배 이상 전력 효율이 높다.

또한, 마이크론의 8GB GDDR5X 메모리를 최초 탑재했다. 256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에서 초당 10Gb 속도로 실행되는 GDDR5X는 일반 GDDR5 보다 1.7배 효율적인 메모리 대역폭을 지원한다. 이처럼 향상된 메모리 대역폭 및 전력 효율성을 통해, 지포스 GTX 1080는 180와트 전력으로 1,700MHz 이상의 동작속도를 구현한다.

지포스 GTX 1080 '파운더스 에디션(Founder's Edition)'은 오는 5월 27일(북미 기준)부터 699 달러에 주요 엔비디아 공식 파트너사를 통해 판매되며, 한국에서도 이들 파트너사들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파트너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지역에 따라 상이하며, 소비자 판매가는 599달러 선에서 시작된다. 또한, 지포스 GTX 1070의 파운더스 에디션은 6월 10일(북미 기준)부터 449달러에 이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