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5/4 카카오,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 진행 등
[IT동아]
같이가치 with 카카오,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 진행
카카오가 가정의 달을 맞아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카카오에서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가정을 응원하는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 캠페인은 점점 더 다양해지는 가정의 모습을 돌아보고, 각 가정의 이야기를 통해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다.
5월 한 달간 진행하는 캠페인 기간 중 같이가치 with 카카오에서는 우리 사회의 가정을 주제로 모금 활동을 진행한다. 모금 사연은 '황혼 손주 양육 가정', '미혼모 가정', '독거노인 가정', '청년 1인 가정', '다문화 가정', '장애아동 위탁가정', '청년그룹홈 가정', '베트남 현지 가정' 등이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사연을 읽고 후원할 수 있으며, 모금함 사연을 공유하거나 댓글만 달아도 해당 사연에 카카오가 100원을 기부한다. 캠페인 모금함은 같이가치 with 카카오의 해쉬태그(#가정의달)로 등록되어 있어 모금함을 쉽게 찾고 기부할 수 있다. 카카오는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 전액을 캠페인에 소개된 가정들을 응원하는 활동 기금으로 사용하며, 모금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톡으로 모금 후 이야기가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같이가치 with 카카오는 네티즌 누구나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지금까지 총 2,821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약 805만 명에 이르는 사람이 이를 통해 사회의 변화에 참여했다. 지금까지 모금한 기부금은 약 119억 원으로 모금 프로젝트당 평균 420만 원의 기부금이 모이고 있다.
찍스, 가정의 달 맞이 '사진인화 30% 할인이벤트' 실시
디지털사진 인화기업 찍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진인화 3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오는 5월 25일 오전 10시까지, 홈페이지 또는 찍스 사진인화 앱에서 사진인화를 주문하는 사람이다. 이번 할인 혜택은 지갑용 사이즈(8.3X5.2cm)부터 A3사이즈(30.5X42cm)까지 모든 크기에 적용한다.
한편, 찍스는 상품 출고 후 6시간 이내 사진을 받을 수 있는 반나절 배송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서울지역에 한해서 오후 1시 이전 주문 건은 당일에 받아 볼 수 있으며 본사를 방문해 직접 수령할 수도 있다.
찍스 기획팀 현창호 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사진인화 가격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소중한 기념일의 추억을 사진으로 인화해 더욱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