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아이리버, 파스텔톤 스피커 2종 출시

이상우

[IT동아]

아이리버, 봄 색상 입은 휴대용 스피커 2종 출시

아이리버의 액세서리 브랜드 블랭크가 5월 연휴를 앞두고, 야외 나들이에서도 유용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2종을 출시했다.

사운드웨이브는 2단 구조에서 나오는 입체 음향 특징인 블루투스 스피커로, 파스텔톤의 색상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블루투스 연결은 물론, 음원이 담긴 마이크로SD카드나 OTG USB를 직접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또한 AUX 케이블(별매)을 통해 직접 소스기기와 사운드웨이브를 연결할 수 있다. FM 라디오 수신 기능을 지원하며, 터치 한 번으로 주파수를 자동 검색하는 기능, 채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파수 음성 안내 기능 등을 지원한다. 색상은 핑크, 블루, 라임, 화이트, 블랙 등 5종이며, 제품 가격은 3만 9,900원이다.

아이리버 블랭크 사운드 웨이브

알약 모양 스피커 사운드필 역시 파스텔톤 색상으로 출시한다. 사운드 웨이브와 마찬가지로 블루투스 연결 및 AUX 연결, 마이크로SD카드 등을 지원하며, FM 라디오 기능도 갖췄다. 색상은 핑크, 라임, 화이트, 그레이 등 4종이며, 가격은 4만 9,000원이다.

캐논, EOS-1D X 마크2 출시

캐논 EOS-1D X 마크 2 출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자사 플래그십 DSLR 카메라 EOS-1D X 마크 2(Mark II)를 선보이고 정식 판매를 진행한다. 4년 만에 플래그십 계보를 잇는 새 카메라는 빠르고 정확한 동체 추적 능력과 뛰어난 고속 촬영 성능, 4K 60p의 영상 촬영 성능을 갖췄다. 약 2,020만 화소의 새로운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듀얼 디직 6+(Dual DIGIC 6+) 이미지 프로세서는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하며, 최대 초당 약 16매의 연속 촬영 성능을 지원한다.

개선된 알고리즘을 반영한 61점 고밀도 레티큘러 AF II(61-Point High Density Regular AF II)시스템과 업그레이드된 AI 서보 AF III 플러스(AI Servo AF III+), EOS iTR AF를 통해 움직임이 불규칙적이고 역동적인 피사체도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는 쾌적한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내장 GPS로 언제 어디서나 촬영한 사진의 위치를 기록할 수 있으며, 새로운 통신 규격 IEEE 802.11ac(2x2 VHT80)에 대응하는 WFT 서버를 통해 대용량 이미지를 PC나 무선 LAN으로 빠르게 전송 가능하다.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J7, KT 단독 출시

KT가 전국 올레 매장 및 직영 온라인 '올레샵'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J7(2016)'을 단독 출시한다. 5.5인치 대화면, 탈착형 대용량 배터리(3,300mAh), 1,3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갖췄으며, 삼성전자 보급형 모델 중 처음으로 골드 색상을 적용했다. 출고가는 36만 3,000원이다.

갤럭시 J7

6월 15일까지 개통한 후, KT에서 5월 2일 출시예정인 '현대증권 able슈퍼체크카드'를 발급받고, 통신비 자동이체 및 이벤트 신청한 구매자에게는 현대증권에서 결제계좌로 5만 원을 캐쉬백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카드의 발급과 이벤트 신청은 KT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현대증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tart able'에 접속하면 된다. 이와 함께 6월 15일까지 개통하는 모든 사람에게 삼성전자 정품 SD카드(64GB)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MMS쿠폰을 제공하며, 해당 쿠폰은 올레 액세서리샵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