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4/29 네이버 함께N 주제판 선봬 등
[IT동아]
네이버, 공익 단체와 이웃 이야기 전하는 함께N 주제판 신설
네이버가 모바일 첫 화면에서 다양한 공익 단체와 이웃의 이야기를 전하는 '함께N' 주제판을 선보인다. 네이버는 최근 사회적기업, 공익단체 등에서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전개함에 따라, 이에 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많은 이용자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함께N을 마련했다.
여기서는 이웃에서 벌어지는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부터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소셜벤처 등의 최근 소식, 활동현황, 주최 행사 등 다양한 공익 뉴스와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의 펀딩참여나 소셜벤처 사업의 유통경로로 활용되는 상생효과를 기대한다. 또한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하는 6,000여 개 공익단체 기부사연에 네이버페이를 통한 참여도 가능하다.
네이버는 함께N 출시를 기념해, 4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함께N 주제판 설정자를 대상으로 기부콩 10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5월 한 달 간 공익을 주제로 포스팅할 포스트 에디터도 모집할 예정이다.
곰TV, 5월 한 달간 인기 해외 드라마 전편 무료
곰TV가 가정의 달을 맞아 해외 인기 드라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전편 무료로 제공한다. 곰TV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의 해외 드라마 매출이 매년 250% 이상 성장하고 있어, 이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해외 드라마 팬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편성했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늘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슈퍼주니어의 최시원이 출연한 대만 로맨스 드라마 '전신설애니', 일본 학원 드라마 'GTO 2014', 일본 수사 드라마 '비터블러드', 만화 '미래일기'를 드라마로 재구성한 '미래일기 어나더월드'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밖에 미국 방송 업계 스토리를 다룬 '에피소드' 시즌 1/2, 중국 무협 드라마 '신 의천도룡기', 일본 의학 드라마 '의룡' 시즌 1 등 20여개 드라마를 편성했다. 자세한 내용은 곰TV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