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27 바른전자, 256GB 고용량 마이크로SDXC 카드 출시 등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바른전자, 업계 최고용량 256GB 마이크로SDXC 메모리 카드 출시

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가 UHS-I 기술을 적용한 업계 최고 용량의 마이크로SDXC 메모리 256GB 제품을 출시했다.

바른전자 256GB SDXC 메모리
카드
바른전자 256GB SDXC 메모리 카드

바른전자는 이미 128Gbit TLC 낸드플래시 12개를 적층한 마이크로SD 192GB 제품도 개발해 양산하고 있으며, 6개월 만에 기존 최대 용량보다 약 33% 늘어난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마이크로 SDXC 256GB는 128Gbit 트리플레벨셀(TLC, 셀 당 3비트 저장) NAND를 16개 적층한 초고용량 제품으로, 풀HD 비디오 및 고 화질 사진 촬영에 적합한 제품이다. 풀HD 동영상 31시간, 사진 4,500장, 노래 4,500곡을 모두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다.

메모리 카드의 최대 읽기 속도는 97MB/s, 최대 쓰기 속도가 58MB/s다. 256GB의 초고용량 제품이라 풀HD 블랙박스에 장착하면 12,000시간 이상 녹화할 수 있으며, 하루 100GB 용량을 저장한다면 2년 동안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칩온보드(COB) 타입의 메모리 카드로 방수 및 충격에 강하다.

바른전자는 이와 함께 64Gbit 멀티레벨셀(MLC, 셀 당 2비트 저장) 낸드플래시 16개를 적층한 고성능 마이크로SD 128GB 제품도 출시했다. 최대 쓰기 속도 91MB/s, 최대 읽기 속도 97MB/s로, 4K UHD 동영상 촬영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4K UHD 영상을 8시간까지 촬영, 저장할 수 있다.

LG전자, 쉽고 편리한 '이지 TV' 라인업 확대

LG전자가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이지(easy) TV' 5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3종을 선보인데 이어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2종을 추가한 것. LG전자는 이지 TV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00대 이상 판매 중이라고 전했다.

LG전자 이지TV
LG전자 이지TV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보다 쉽고 편하게 TV를 즐길 수 있도록 편의기능을 강화했다. 화면 밝기를 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별도의 화면조정 버튼을 리모컨에 넣었다. 이 기능은 어두운 방에서 TV를 켰을 때 눈이 부시거나, 밝은 낮에 TV를 켰을 때 화면이 어두워 보이는 현상을 줄여준다.

화면 정보도 보기 쉽게 구성했다. 채널 번호, 프로그램 정보 등의 글자 크기를 일반 TV 대비 2배로 키웠고, 비슷한 계열의 색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뚜렷하게 구분되는 색으로 메뉴를 디자인했다. 또한, 장년층이 고음역대의 음향을 잘 들을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자신에 맞는 음향모드를 설정할 수도 있다.

핏비트, 스마트 피트니스 워치 '블레이즈'와 피트니스 밴드 '알타' 출시

핏비트(Fitbit, Inc.)가 고해상도 컬러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스마트 피트니스 워치 '핏비트 블레이즈'와 슬림한 디자인의 피트니스 밴드 '알타'를 국내에 공식으로 선보인다.

핏비트 블레이즈는 디스플레이의 그래픽을 통해 개인 피트니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핏스타 운동 코칭', 24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측정하는 '퓨어펄스', 스마트폰 연동 GPS, 실시간 운동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멀티 스포츠'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스트랩을 탈부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가죽 밴드, 스테인리스 스틸 밴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핏비트 블레이즈
핏비트 블레이즈

핏비트 알타는 교체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의 액세서리 밴드가 특징이다. 또한, 매 시간 250보씩 걷도록 보조하는 '활동 알림' 기능을 새롭게 지원한다.

핏비트 알타
핏비트 알타

핏비트 블레이즈와 알타는 공통적으로 자동 운동 모니터링 기능 '스마트 트랙(SmartTrack)'을 탑재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일립티컬, 사이클링, 달리기, 걷기 등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뿐만 아니라 축구, 농구, 테니스를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자동으로 감지 및 기록한다.

두 제품 모두 한글을 지원해 스크린 및 OLED 화면으로 전화, 문자, 캘린더 알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생활 방수를 지원하며, 한 번 충전 시 5일 동안 사용할 수 있고, 200개 이상의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모바일 및 PC기기에서 호환할 수 있다.

핏비트 블레이즈는 5월 중 정식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가격은 29만 9,000원부터다. 핏비트 알타는 현재 프리스비, 윌리스, 에이샵, 교보문고 등 오프라인 스토어와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G마켓, GS샵 등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8만 9,000원부터 판매 중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