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4/18 아우디AG, 분기별 최다 판매 기록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45만 대 판매' 아우디 AG, 분기별 최대 판매

아우디 A4.
아우디 A4.

아우디 AG가 지난 3월, 18만 6,100대를 판매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6% 성장했다. 이 수치를 더한 아우디의 올 1분기 누적 판매량은 45만 5,750대를 기록했다. 이는 2015년 1분기보다 4% 성장한 수치다. 유럽과 미주 판매의 호조와 함께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량 증가가 영향을 준 것이라는 게 자체 분석 결과다.

판매량 증가를 견인한 차량은 새로 선보인 뉴 아우디 A4와 뉴 아우디 Q7이다. 아우디 A4는 3월에 14.6% 성장했다. 미국 시장에서 아우디 A4 판매는 36.3% 성장했다.

아우디AG, 분기 판매 현황.
아우디AG, 분기 판매 현황.

지난해 여름, 뉴 아우디 Q7을 출시한 이후 두 자리 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 전 세계적으로 9,600대의 뉴 아우디 Q7을 판매했으며 이는 93.1% 성장한 수치다. 1분기 누적 판매량은 2만 3,550대로 89% 늘었고, 같은 기간 유럽에서의 판매량은 1만 450대로 3배 성장했다.

포르쉐 공식 딜러 SSCL, 박찬호 선수에게 카이엔 디젤 의전차 제공

박찬호 선수와 카이엔 디젤.
박찬호 선수와 카이엔 디젤.

포르쉐 공식 딜러인 SSCL은 박찬호 선수에게 카이엔 디젤을 전달했다. 의전차량으로 제공된 포르쉐 카이엔 디젤은 강력한 주행성능과 뛰어난 효율성을 제시하는 SUV모델이다. SSCL은 많은 짐을 싣고 장거리 드라이빙을 해야 하는 박찬호 선수를 위해 카이엔 디젤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지원 배경을 설명했다. 박찬호 선수는 4월 18일부터 국내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한국에 체류하는 한 달 동안 포르쉐 카이엔 디젤을 사용하게 된다.

롯데렌터카, 엘포인트 통합 멤버십 도입

롯데렌터카, 엘포인트 통합 멤버십 도입.
롯데렌터카, 엘포인트 통합 멤버십 도입.

롯데렌터카는 제휴 극대화를 위해 엘포인트(L.POINT) 통합 멤버십을 도입한다. 엘포인트는 백화점, 마트, 편의점, 영화관에 이르기까지 제휴사에서 포인트를 모으고 1포인트부터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통합멤버십 서비스다. 롯데렌터카 회원이 엘포인트 통합회원이 되면 회원 등급별 할인율 적용, 차량 무료 업그레이드, 무료이용권 제공 등 기존 롯데렌터카 회원 혜택 외에도 차량대여요금의 0.2%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렌터카는 통합멤버십 도입을 기념해 6월까지 롯데렌터카 홈페이지에서 엘포인트 통합회원으로 신규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1등 당첨자(1명)는 100만 엘포인트, 2등 당첨자(2명)는 50만 포인트, 3등 당첨자(1,000명)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롯데렌터카 전 지점에서 차량 대여 시 포인트 2만 이상을 사용하면 1만 포인트를 재 적립해 제공한다. 1만 포인트는 익월 15일 일괄 지급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