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3/25 엔비디아, 전문가용 GPU '쿼드로 M6000 24GB' 출시 등
[IT동아]
엔비디아, 메모리 2배 높인 전문가용 GPU, 쿼드로 M6000 24GB 출시
엔비디아(CEO 젠슨황)가 전문가용 GPU 쿼드로(Quadro)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쿼드로 M6000 24GB'를 출시했다. 맥스웰(Maxwell)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기존 제품 대비 두 배에 달하는 24GB 그래픽 메모리및 최신 GPU 가속 렌더링을 통해 인터랙티브 그래픽 작업 및 시뮬레이션, 렌더링 관련 데이터 세트를 고속으로 처리한다.
여기에 '엔비디아 아이레이(NVIDIA Iray)'의 물리 기반 렌더링 기술을 결합해 최종 디자인 결과물 외에도 조명 등 외부 환경의 영향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그밖에 VR(가상현실) 헤드셋(HMD)과의 안정적인 호환을 지원하며 이 밖에도 작은 화면이 여러 개 결합된 대형 디스플레이의 끊김 없는 연결 및 동기화를 위한 쿼드로 싱크(Quadro Sync), 단일화된 데스크톱 환경에서 화면 전체의 출력을 간단하게 동기화하는 모자이크(Mosaic) 등의 기술이 탑재됐다.
이노베이션티뮤, 게이밍 메모리 '지스킬 이지스 DDR4 싱글키트' 출시
이노베이션티뮤(대표 이광재)가 게이밍 메모리 브랜드인 지스킬(G.Skill)의 퍼포먼스 라인업 제품인 이지스(AEGIS) DDR4 싱글 키트 제품을 공식 출시했다. 일반적인 퍼포먼스 메모리와는 달리 이지스는 튜닝 및 쿨링을 위한 이지스 써멀 실드(AEGIS THERMAL SHILED)가 기본 부착되어 출시됐다.
이지스 써멀 실드는 게이밍 컨셉의 디자인으로 외형적인 튜닝 효과 뿐 아니라 써멀 패드의 역할도 수행한다. 이를 통해 메모리 모듈의 발열을 해소하여 장시간 안정적인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다. 출시된 제품은 DDR4 PC4-17000 CL15 16GB, DDR4 PC4-19200 CL15 16GB 싱글 키트 두 가지 제품이다.
피씨디렉트, 데이터 복구 서비스 지원하는 씨게이트 슬림형 2TB 외장하드 출시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에서 씨게이트의 초박형 외장하드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SRS 2TB'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골드, 플래티넘 2가지 색상의 모델이 있으며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가 9.6mm에 불과, 휴대성이 높다.
또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데이터복구서비스(SRS)가 지원되어 2년 이내 1회 무료로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다. 실수로 데이터를 지우거나 제품이 파손되어도 90%이상의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다고 씨게이트는 강조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