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3/18 카카오, 20대 총선 특집 페이지 개설 등
[IT동아]
카카오, 20대 총선 특집 페이지 개설
카카오가 오는 4월 13일 진행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이하 총선)를 앞두고, 유권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총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특집 페이지를 개설했다. 이번에 특집 페이지를 여론조사, 후보자, 격전지 등으로 구성했으며, 총선 핫이슈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뉴스 키워드로 총선 읽기'를 제공한다.
뉴스 키워드로 총선 읽기는 다음 뉴스에 송고하는 정치 기사를 분석해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 10개를 자동으로 추출해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이슈의 흐름을 반영해 키워드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키워드를 클릭하면 관련 뉴스, 동영상, 1boon 게시글을 묶어서 볼 수 있다.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소원을 말해봐' 캠페인도 진행한다. '#함께' 탭을 클릭해 20대 국회의원에게 바라는 소원을 10자 이내로 남기면 되며, 작성된 소원과 닉네임 일부는 SBS 선거방송에 소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총선'을 검색해, '응답하라 4.13!'과 친구를 맺으면 총선 소식을 잊지 않고 챙겨볼 수 있다. 카카오는 유권자들이 출마 후보를 정확하게 파악, 소중한 한 표를 가치 있게 행사할 수 있도록 하루에 두 번 카카오톡 메시지로 총선 관련 뉴스를 제공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