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3/16 LTE비디오포털 봄맞이 특집관 개설 등

[IT동아]

LTE비디오포털에 봄철 유용한 정보를 담은 '봄맞이 특집관' 개설

LG유플러스가 자사의 종합 미디어 플랫폼 'LTE비디오포털'에 요리/취미/지식/뷰티 등 봄을 맞아 다양한 생활정보를 담은 특집관을 개설했다. 봄맞이 특집관은 레시피/건강/나들이/책/자기관리/맛집/뷰티/자동차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봄나물, 딸기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레시피와 봄맞이 세균박멸 청소법, 새싹이 움트는 둘레길, 새로운 마음가짐을 위한 추천 도서, 제철요리 맛집, 봄과 잘 어울리는 핑크 메이크업과 네일 팁 등 봄철에 맞는 유용한 영상을 한 곳에 모았다.

LTE비디오포털, 봄맞이 특집관 개설
LTE비디오포털, 봄맞이 특집관 개설

지난해 7월 출시한 LTE비디오포털은 TV, 영화를 비롯해 외국어, 다큐멘터리, 인문학 특강 등 지식/생활정보 콘텐츠 5만 편을 포함해 국내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총 17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HBO, 유니버셜, ABC 등 해외 유명 스튜디오의 미국 드라마와 뉴스 등도 실시간 독점으로 제공하며, 3분 내외의 UCC를 모은 '대박영상', 1인 방송의 MCN '파워유튜버', SNS 화제의 영상을 매일 아침 구독형태로 제공하는 '굿모닝 핫 비디오', 360도 VR 동영상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New음성무한 Video 데이터요금제 이용 시 매일 비디오전용 데이터 1GB를 추가로 제공 중이며, 전국 지하철 내에서 24시간 무제한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전용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LTE비디오포털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U+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세종텔레콤-더치트, 안전한 인터넷 상거래 위한 협약 체결

세종텔레콤(대표이사 서종렬, 정진우)이 금융사기 방지플랫폼 기업 '더치트'와 안심번호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출시한 서비스는 '평생안심번호'와 '클린안심번호' 2종이며, 인터넷 직거래 시장 활성화와 더불어 급증하고 있는 사기거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더치트의 약 120만 개인/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평생안심번호는 직거래 시 판매자의 개인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는 대신, 발급된 050 안심번호를 통해서 판매자의 연락처로 연결하는 착신전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 번호는 직거래뿐만 아니라 차량 비상 연락처, 택배 연락처 등 개인 연락처가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는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다.

세종텔레콤-더치트, 안전한 인터넷 상거래 위한 협약
체결
세종텔레콤-더치트, 안전한 인터넷 상거래 위한 협약 체결

클린안심번호는 번개장터, 헬로마켓 등 30여 개의 더치트 직거래 고객사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안심번호를 발급하는 서비스다. 90% 이상 국내 직거래 장터가 더치트를 통해 피해사례를 실시간 공유하기 때문에 안심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고, 신뢰도 높은 안심번호를 제공한다.

또한, 사기성 전화로 의심되는 통화를 원터치로 녹음해 녹음된 내용을 자동으로 신고할 수 있는 '통화녹음 신고'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고로 2006년 개설한 더치트는 금융사기 이력이 있는 사람의 이름, 아이디, 계좌번호, 휴대폰 번호 등 10가지 정보를 공유해 2차 피해를 예방하는 서비스이며, 국내 금융사기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인텔코리아, 신세계와 손잡고 IoT 기반 백화점 구축한다

차세대 모바일 POS
차세대 모바일 POS

인텔코리아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주식회사 신세계와 함께 IoT에 기반한 새로운 개념의 고객 반응형 백화점 구현에 협력하기로 하고, 그 첫 프로젝트로 차세대 모바일 POS(Point of Sale, 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인 인텔 기반 윈도우 태블릿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존 POS를 윈도우 운영 체계를 갖춘 인텔 기반의 차세대 모바일 POS로 교체를 결정하게 됐다. 교체 규모는 10.1인치 및 4.7인치 태블릿 2종류, 총 8천여대 규모이다. 신세계는 차세대 모바일 POS를 통해 IoT 기반 신규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