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3/7 육아용품 배송 사기 주의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분유대신 휴지를… 엄마 울린 육아용품 사기꾼 출몰

인터넷 중고물품 거래 사이트에서 육아용품을 거래한 구매자가 물품 대신 두루마리 휴지를 받은 사기 피해가 잇달아 발생했다. 사기피해 정보 공유 사이트 더치트에 따르면 지난 2월 23~24일 이틀간, 같은 입금자명으로 총 11건의 피해사례가 접수되었고, 이 중 7건의 피해사례가 구매한 물품이 아닌 두루마리 휴지를 택배로 받았다. 피해 물품은 분유, 보행기, 유아 장난감 등의 육아 용품이었다.

더치트 피해 현황
더치트 피해 현황

용의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육아용품 공동구매 게시 글을 등록하고, 피해자들에게 특정 날짜에 물품을 배송해주겠다고 약속한 후, 돈을 송금 받은 후 연락을 끊거나 두루마리 휴지를 보낸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용의자의 블로그는 폐쇄된 상태이다. 더치트 관계자는 "월 평균 110건 이상의 육아용품 관련 사기가 발생한다"며, "택배 거래 시에는 안전거래를 이용하고, 더치트에 판매자의 연락처, 계좌정보에 대한 피해 이력이 있는지 여부를 조회해야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피해를 당한 경우에는 즉시 신고 접수하여 2차 피해를 막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컬리도스콥 국제 VR 영상 페스티벌 3월 31일 개최

컬리도스콥 국제 VR 영상
페스티벌
컬리도스콥 국제 VR 영상 페스티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3월 31일(목) 저녁 7시부터 자정까지 지하2층 국제회의장과 1층 기가홀 및 가상현실체험존에서 '컬리도스콥 국제 VR(가상현실) 영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VR전문가들과 아티스트, 패널 및 일반관람객 등 총 600명을 대상으로 하는 금번 영상 페스티벌은 500명은 선착순으로 하여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대기라인 없이 VIP존 통한 관람 및 켈리도스콥 기념품 등을 받을 수 있는 VIP패스는 100명(유료: 5만원) 모집한다. 3월 5일 토요일 밤 10시부터 온오프믹스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모집 및 판매를 진행중이다. 현장등록의 경우 1만원의 등록비가 부과될 예정이다

시만텍, 스팸 메일을 통한 금융 관련 트로이목마 '드라이덱스' 확산 경고

시만텍이 금융 정보를 수집하는 트로이목마 드라이덱스(Dridex)가 매일 수 백만 건의 스팸 메일을 통해 대규모 확산되고 있다며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금융 정보 탈취가 주 목적인 드라이덱스(W.32.Cridex)는 현재 활동 중인 금융 관련 트로이목마 중에서 가장 위험한 유형에 속하며, 전세계 40여개 지역의 300여 기업의 고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만텍의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10주 기준으로 최소 145건의 드라이덱스 스팸 대량 발송 활동이 발견됐다. 공격 한 건 당 시만텍이 차단한 메일은 평균 27만 1,019건으로, 이는 하루에만 발송되는 스팸 메일이 수 백만 건에 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드라이덱스 공격자는 지속적으로 악성코드를 강화하고, 적법한 이메일로 위장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쓰고 있다. 실제로 드라이덱스 스팸 공격의 74%는 발신인 주소뿐만 아니라, 이메일 본문에도 실제 기업명을 빈번하게 노출시켰다. 또한, 대다수의 스팸 공격이 인보이스, 영수증, 주문서 등과 같은 금융 관련 이메일로 위장해 피해자들을 속였다.

미국, 영국, 호주와 같은 영어권 국가의 은행 고객을 표적으로 삼고, 영어로 된 스팸 공격 건수가 많아 해당 지역에서 높은 감염률을 보였으며, 한국에서도 감염 사례가 보고되었다. 시만텍은 이러한 악성코드의 감염을 피하기 위해 보안 솔루션, 운영체제 및 각종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또한, 수상한 이메일이나 링크, 첨부파일 등은 열지 않고 삭제해야 하며 콘텐츠 확인을 위해 매크로 실행을 권고하는 MS오피스 첨부파일의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드라이덱스 감염이 의심된다면, 즉시 감염되지 않은 시스템을 이용해 온라인 금융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거래 은행에 연락해 조사를 요청해야 한다.

LG유플러스 자회사 CS리더, 인력 채용 홈페이지 개설

LG유플러스는 고객서비스 전문 자회사인 CS리더, 아인텔레서비스의 채용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CS리더, 아인텔레서비스는 신규 및 기기변경 신청,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문의 및 변경 등 LG유플러스 고객이 모바일을 사용하면서부터의 모든 통신서비스에 관련문의를 받고 처리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들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지역 등 전국 5개 지역에 위치한 고객센터에서 진행하는 채용 공고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복리후생, 직무 소개 등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상시 인재 풀 시스템을 도입해 상시 지원이 가능토록 했다. 지원자가 채용기간에 관계없이 자신의 이력서를 각 지역별 인재 풀에 등록하면 등록된 이력서를 우선 검토한다.

KT, 동대문 K-live에 넌버벌 홀로그램 드로잉쇼 ‘렛츠고’ 런칭

케이라이브
케이라이브

KT가 홀로그램 전용관 동대문 케이라이브(K-live)에서 11일부터 홀로그램 드로잉쇼 ‘렛츠고(Let’s Go!)’의 정식 공연을 시작한다. 케이라이브는 고해상도의 홀로그램 미디어 연출로 실사와 같은 현실감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K-pop 홀로그램 전용관이다. 지난 1월 누적 관람객 20만(외국인 비중 약 45%)을 넘어서 한류 콘텐츠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으며, 최근 싱가포르 리조트 월드 센토사 및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등 국내외 시장 진출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KT와 국내 최고의 ‘드로잉쇼’ 제작사 드로잉쇼가 공동기획, 제작한 홀로그램 드로잉쇼 ‘렛츠고’는 세계 일주를 테마로 한국, 중국, 그린란드 등을 탐험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넌버벌 특유의 코믹한 감성으로 그려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미술쇼다.

케이라이브의 대규모 미디어무대를 도화지 삼아 자유자재의 붓 터치와 아름다운 색감, 실재와 같은 홀로그래픽 영상을 관객 바로 앞에서 그려낸다. 3명의 퍼포머가 등장해 홀로그래픽 영상과 실재가 혼재되는 연출을 보여주게 된다.

특히 동작인식(Motion Sencing), 음성인식(Sound Visualization) 및 실시간 홀로그램 영상합성(Telepresence) 기술을 통해 관객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에 대한 관객의 호응도를 움직임과 환호성 데시벨을 기준해 실시간으로 공연에 반영하고, 텔레프레젠스 기술을 통해 관객을 무대 위로 소환하는 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공연은 매주 금/토/일 저녁 8시 15분부터 지하철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롯데피트인 9층 홀로그램 전용관 K-live에서 약 60분 동안 진행된다. 관람료는 5만원으로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올레멤버십 이용고객과 BC카드로 현장결제 시 50% 할인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