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2/24 벤큐 35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벤큐, 35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출시

벤큐 XR3501 Eye-
Care
벤큐 XR3501 Eye- Care

벤큐(지사장 소윤석, http://www.benq.co.kr)가 35인치 게이밍 모니터 XR3501 Eye-Care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35인치 WFHD (2560x1080)해상도의 AMVA+ 패널에 2000R(반지름이 2000mm인 원의 휘어진 정도) 곡률의 커브드 화면, 144Hz의 주사율과 4ms의 응답속도를 갖췄다.

레이싱 모드, 돌격형 FPS 모드(FPS1), 스나이퍼형 FPS모드(FPS2) 등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 된 화면 모드를 지원하며, 화면의 어두운 부분을 밝게 보여주는 블랙 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20단계의 선명도 조정을 지원하는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 사용자 편의에 맞춰 모니터의 화면비를 전체화면, 1:1, 고정종횡비로 조정 가능한 디스플레이 모드 등 게이밍 최적화 기능을 지원한다.

그 외에 2개의 소스기기를 한 화면으로 출력하는 PIP(Picture in Picture), PBP(Picture by Picture)의 멀티뷰 기능으로 효율성을 높였으며, 모니터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프리(Flicker Free), 청색광을 0~10단계까지 줄일 수 있는 로우블루라이트 기능 등도 탑재했다. 무상 보증 기간은 3년이다.

에이서, 멀티미디어 기능 강조한 '리퀴드 제이드 2' 스마트폰 발표

에이서 리퀴드 제이드 2
에이서 리퀴드 제이드 2

에이서(Acer)가 MWC 2016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리퀴드 제이드 2(Liquid Jade 2)'를 선보였다. 슬림한 디자인과 코닝 고릴라 2.5D 글라스 스크린을 결합했으며, 5.5 인치 Full HD AMOLED 화면 및 야외에서의 가독성 향상을 위해 제로 에어 갭(Zero Air Gap) 기술을 탑재했다.

그 외에도 고해상도 오디오와 DTS 헤드폰 기능을 통해 멀티미디어 만족도를 높였으며, 빠른 자동초점을 가능하게 하는 PDAF(Phase- Detection AutoFocus) 기능을 갖춘 2100만 화소의 카메라를 갖췄다. 제품 기본 사양은 퀄컴의 헥사 코어 스냅 드래곤 808 프로세서과 3GB RAM, 32GB ROM으로 구성되었다.

조텍코리아, SSD나 HDD를 외장하드 처럼 쓰는 어댑터 출시

조텍 SATA3 2.5 SSD to USB 3.0
어댑터
조텍 SATA3 2.5 SSD to USB 3.0 어댑터

조텍코리아(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에서 2.5인치 규격의 SATA SSD나 HDD와 연결하면 USB 3.0을 통해 외장하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조텍 SATA3 2.5 SSD to USB 3.0 어댑터'를 출시했다.

조텍 SATA3 2.5 SSD to USB 3.0 어댑터는 SATA1, SATA2, SATA3와 호환이 가능하며, 3년의 무상 서비스 기간이 적용된다. 한편, 조텍코리아에서는 조텍 지포스 GTX970 이상 모델 구매자를 대상으로 'Tom Clancy’s The Division'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번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조텍코리아 홈페이지(www.zotackor.com)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슈피겐코리아, 블루투스 이어폰 'R12E' 출시

슈피겐 R12E
슈피겐 R12E

모바일 액세서리 기업인 슈피겐코리아(대표 김대영)가 블루투스 이어폰 'R12E'를 출시했다. R12E는 CVC(Clear Voice Capture) 6.0 노이즈 감소 기능을 채용했으며 Apt-X 코덱을 지원해 CD 이상의 음질을 구현할 수 있다. 고효율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완충 시 최대 7시간 연속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핸즈프리 통화를 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2만 7,000원 이며, 슈피겐코리아는 R12E의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13일까지 네이버 스토어팜 및 11번가를 통해 R12E를 2만 4,900원의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사은품으로 본인의 스마트폰 기종에 맞는 케이스를 증정한다.

올림푸스, 고성능 광학현미경 'BX53M' 출시

올림푸스 BX53M
올림푸스 BX53M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고정밀 관찰 측정부터 분석, 보고서 생성까지의 연구 과정을 지원하는 고성능 광학현미경 'BX53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림푸스 BX 시리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가능한 정립형(표본을 위에서 내려다 보며 관찰하는 방식) 광학현미경으로,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인 '올림푸스 스트림(OLYMPUS Stream)'를 지원, 다양한 산업 제품의 관찰 및 검사에 적합하다.

신형 BX53M은 'BX3M-RLAS-S' 일루미네이터가 새롭게 추가돼, 관찰 방법을 전환할 때 필요한 설정변경을 다이얼을 돌리는 것만으로 빠르게 실행할 수 있어 보다 쉽게 다양한 측정 및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유닛을 장착할 수 있는 확장성을 통해 광범위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올림푸스한국 홈페이지(www.olympus- scop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