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12 지스킬 게이밍 기어 사은품 이벤트 등
이노베이션티뮤, 지스킬 게이밍 기어 구매자 대상 사은품 이벤트 실시
이노베이션티뮤(http://www.timu.co.kr 대표: 이광재)가 지스킬(G.SKILL) 게이밍 기어 제품군 출시를 기념해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지스킬 정품 마우스 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2월 22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배너가 등록된 온라인 판매점에서 구매할 경우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구매 전 판매처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이벤트 대상 제품인 지스킬 키보드 KM780, KM780 RGB나 헤드셋 SR910 제품을 구매할 경우, 지스킬 MP780 마우스패드와 보조배터리를 제공한다. MX780 RGB 마우스나 SV710 헤드셋 제품을 구매할 경우, 지스킬 MP780 마우스패드를 증정한다. 그 외에 지스킬 제품을 구매한 후, 제품에 적혀있는 시리얼 넘버를 이노베이션티뮤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innovation.timu)의 메시지로 보낼 경우 10명에게 문화상품권 만원 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운로드 속도 30% 업(↑)...KT '256쾀' 상용망 적용 완료
KT의 LTE 다운로드 속도가 30%가량 더 빨라진다. ‘다운링크 256쾀(QAM, Quadrature Amplitude Modulation)’ 기술을 상용망 기지국 적용하고 시험 완료한 것. 적용 단말만 출시되면 소비자는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2월 12일 KT는 밝혔다.
256쾀 기술은 데이터를 전송할 때 신호의 진폭과 위상을 변조해 효율을 그대화하는 기술이다. 기존에는 64쾀을 사용하는데, 데이터를 6비트(bit) 단위로 쪼개서 보낸다. 하지만 256쾀에서는 8비트 단위로 데이터를 보낸다. 쉽게 이야기하면, 한 번에 6개의 공을 보내던 것을 앞으로는 한 번에 8개의 공을 보낼 수 있게 된다는 말이다.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데이터양이 30%가량 늘어나게되니, 속도도 그만큼 빨라진다.
현재 KT는 '광대역 LTE(150) + LTE(75) + LTE(75)' 3개의 주파수를 묶어 최대 300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고 있다. KT는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을 이용해 상용망 환경에서 390Mbps의 다운로드 속도 시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