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2/12 한국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2016 수상 등
한국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2016 본상 수상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6(iF Design Award 2016)'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콘셉트 디자인 등 총 3개 부문에서 4개의 작품이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Reddot)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에서 권위 있는 디자인 대회 중 하나로, 2016년에는 총 53개국에서 5,295개 작품이 출품되었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비주얼 콘텐츠 아이덴티티(Visual Contents Identity)가 본상을 수상했다. 비주얼 콘텐츠 아이덴티티 안에는 한국타이어의 제품 설명에 필요한 인쇄물 및 이미지, 그래프 등을 알기 쉽게 제작한 내용이 담겨있다.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Winter I'cept evo2)는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타이어 디자인은 형태에 따라 배수성, 미끄러짐 등의 성능을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2'는 비대칭 블록 설계로 겨울철 노면에 최적화 된 디자인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 외에도 미래 드라이빙 환경에 대한 연구로 탄생한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 부스트랙(Boostrac)과 알파이크(Alpike)가 콘셉트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장안평 인증 중고차 전시장 운영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백정현)는 서울 성동구 장안평에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마련, 본격적인 인증 중고차 사업확장에 나선다. 양재동 오토갤러리 인증 중고차 전시장 이후 2번째 전시장으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2016년 내에 전국 최대 7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장안평 인증 중고차 전시장은 국내 최대 중고차 매매 단지인 장안평 내 수입 인증 중고차 전문 공간인 카서울닷컴에 위치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신차 전시장과 동일한 수준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시장 운영은 공식 딜러사인 선진모터스가 운영한다. 차량 판매 및 구매 고객의 편의를 위해 리스 승계 및 금용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인증 중고 연장 보증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구입 후 최대 2년 또는 주행거리 10만km 중 선도래 시점을 기준으로 무상보증수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2년간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전시장을 통해 판매되는 모든 차량은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전문 테크니션이 직접 시행하는 총 165가지 항목의 기술, 차량 주행 및 서비스 이력에 대한 점검을 마치고, 자체 기술과 순정 부품을 사용해 정비된 차량에 한해 공식 인증 중고차 자격을 부여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