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11 한국MS, 서피스 프로4 보상판매 실시 등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중고 맥북을 서피스 프로4로 바꾸세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2월 11일부터 서피스 프로4 구매자를 대상으로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말까지 보유하고 있는 맥북, 맥북에어, 맥북프로, 아이맥, 아이패드 등 중고 애플 제품이나 구형 서피스를 반납하면 서피스 프로4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상판매를 원하는 사람은 지마켓, 옥션, 11번가, 하이마트의 기획전 페이지에서 제품 구매 및 보상판매 신청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중고 제품 회수 및 보상 판매 절차는 보상 전문 쇼핑몰인 보상닷컴에서 진행된다. 가지고 있는 구형 제품 중 모델과 제품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예상 보상금액도 확인할 수 있다. 신청 후 택배를 통한 제품 회수 및 검수 작업을 거쳐 보상가가 확정되면 기본 보상금액과 추가 보상금액 환급이 이뤄진다.
이밖에 신학기를 맞아 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학생이라면 누구나 서피스 프로4를 1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학생 할인 프로모션'이 오는 2월 15일부터 시작되며, 프로모션 페이지를 방문하여 간단한 학생 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현재 11번가에서는 여학생을 위해 서피스3와 파우치 및 화장품이 함께 제공되는 패키지 프로모션을, 지마켓 및 옥션에서는 서피스3 및 서피스 프로4 모델 별 학생 할인 및 추가 경품을 제공하는 풀 패키지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각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11번가: http://me2.do/F9IjoDpj, 지마켓: http://me2.do/xAr7e6nh, 옥션: http://me2.do/Ig8nEzKw).
LG G5 전용 케이스 '퀵 커버' 공개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5' 신제품 행사에 앞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케이스 퀵 커버를 공개했다. 퀵 커버는 G5의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는데 최적화한 전용 케이스다.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으로 시간, 문자 등을 수시로 확인하는 소비자 패턴을 고려한 기능이다. 사용자는 케이스를 닫고 별도 조작을 하지 않아도 퀵 커버 창을 통해 시간, 요일 등 기본정보는 물론 문자, SNS 등 알림 여부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또 케이스 앞면 전체에 케이스 터치 기능을 적용해,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도 터치해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알람 제어도 가능하다.
SK텔레콤-에릭슨,5G 시험망 구축 위해 손잡았다
SK텔레콤이 글로벌 통신 기술 기업 에릭슨과 5G 시험망 개발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웨덴 스톡홀름 에릭슨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SK텔레콤 박진효 네트워크기술원장과 에릭슨 퍼 나빈거(Per Navinger) 무선제품 개발총괄이 참석했다.
양사는 ‘단말-무선망-유선인프라’ 연동을 통해 5G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시험망을 구축해 5G 핵심 기술의 성능을 시험할 계획이다. 5G는 LTE보다 수백 배 빠른 20Gbps 이상의 속도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SK 텔레콤은 5G가 상용화되면, 현재의 네트워크 속도로는 전송할 수 없는 홀로그램, 가상현실 등 초대용량 콘텐츠 전송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연말까지 ‘5G 단말-무선망-유선인프라’ 연동에 필요한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개발 하는 동시에, 시험망 구축을 통해 고객들에게 5G 기술과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박진효 네트워크기술원장은 “SK텔레콤을 포함한 글로벌 ICT 리더들의 노력으로5G 핵심기술들이 예상보다 빠르게 개발 및 안정화되고 있다”며, “실생활 환경의 시험망을 구축을 통해, 세계 최초 5G 시범서비스 및 상용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KT, 졸업 입학 기념 ‘애플워치’ 할인 판매 개시
KT는 졸업 및 입학 시즌을 맞이해 오는 3월 1일까지 ‘애플워치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인 행사는 KT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올레샵’과 ‘액세서리샵’ 앱에서 진행 되며, ‘애플워치 스포츠’는 10%, ‘애플워치’는 12% 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레 멤버쉽 포인트 10% 할인을 추가할 경우, 최대 13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애플워치’를 구매할 수 있다. (애플워치 42mm 기준)
KT Device본부 무선단말담당 서도원 상무는 “애플워치를 보다 매력적인 조건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워치의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