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4 대원CTS, 델 기업용 데스크톱 총판 선정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대원CTS, 델 기업용 데스크톱 보스트로 전문 총판으로 선정

대원-델 총판 협약 체결
대원-델 총판 협약 체결

대원CTS(www.dwcts.co.kr)가 지난 2월 2일, 델(Dell) 코리아에서 작년 12월 출시한 기업용 데스크톱 제품군인 보스트로(Vostro) 데스크톱 시리즈의 전문 총판으로 양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표 제품은 보스트로 3650과 보스트로 3250 등이다.

델 코리아에서 작년 12월 15일 출시한 새로운 Dell 보스트로 데스크톱 시리즈는 최신 6세대 인텔 코어(Core) 프로세서 및 16GB의 고속 메모리 탑재로 멀티태스킹 업무에 적합한 성능을 발휘하며, 엔비디아(NVIDIA) 혹은 AMD의 2GB 외장 그래픽 카드를 설치, 업그레이드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라온시큐어 모바일 보안 솔루션 3종,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라온시큐어(대표이사 이순형)가 자사의 필수 모바일 보안솔루션 3종을 정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shopping.g2b.go.kr)에 등록하고 공공시장 경쟁력 본격 강화에 나섰다고 전했다. 대상 제품은 모바일 백신 '터치엔 엠백신', 가상키보드 '터치엔 엠트랜스키' 그리고 통합계정관리(SSO) '터치엔 엠와이즈엑세스' 3종이다.

터치엔 엠백신은 모바일웹을 지원하는 이중 검색엔진 방식의 제품이다. 터치엔 엠트랜스키는 스마트기기를 위한 가상키보드 보안솔루션으로 가상키보드를 이용해 중요 정보를 입력하고 암호화 전송하는 방식으로 입력 정보의 유출이나 변조를 원천 차단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 임직원 떡국 나눔 행사 실시

LG전자가 설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우리 주변 이웃에게 임직원의 십시일반으로 따뜻한 사랑을 전한다. LG전자 임직원 봉사자 60여명은 3일부터 5일까지 구로구 함사람 복지센터, 구미 무을면 복지회관, 영등포 쪽방상담소 등의 복지시설을 방문해 다문화 가정 아동, 독거노인 등에게 설날 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 사업장 근처에 있는 복지 시설을 방문해 직접 만두를 빚고 떡국을 끓여 대접하는 방식이다. 봉사에 참가한 임직원들은 매년 하루씩 주어지는 평일 봉사 휴가 제도를 이용했다.

떡국 나눔 행사
떡국 나눔 행사

행사 비용은 LG전자 임직원이 지난해 12월 한 달간 기부식단 식사를 통해 모은 기부금을 활용했다. 기부식단은 LG전자가 2011년부터 국내 전 사업장에서 진행 중인 활동으로, 반찬을 줄여 원가를 낮춘 차액만큼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2015년까지 누적 약 30만 명이 기부식단을 이용했으며, 약 1억 3,000만 원의 모금액을 만들었다.

LG전자 윤대식 상무는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이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이나마 모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LG전자, MWC에서 공개할 제품은 ‘G5’…2차 초대장 배포

LG전자가 전 세계 기자들 대상은 ‘G5’ 초대장을 배포했다. G5는 이달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된다. 초대장에는 ‘Come meet new friends on the playground’라는 문구와 함께 ‘LG G5 Day’가 열리는 시간(현지시간 21일 14시)과 장소(산 호르디 클럽, Sant Jordi)가 적혀있다.

LG
G5
LG G5

초대장은 총 3가지 형태로 제작됐다. 적혀있는 문구는 모두 동일하지만 각 초청장에는 ▲풍선아트로 만들어진 동물들 ▲ 철제 로봇과 나무 비행기 ▲춤추는 바람인형 등 각기 다른 장난감 이미지가 등장한다. 초청장 이미지는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줘 보는 재미를 더했다.

LG전자가 MWC에서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하는 것이 처음이다. 그런만큼 초대장 하나에도 공을 들이고 있는 모양새다. 앞서 배포한 1차 초대장에는 작은 초록색 선물상자를 배경으로 ‘Play begins(즐거움과 재미가 시작됩니다)’란 문구를 적혀 있었다. 1, 2차 초대장의 분위기만으로는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대폭 강화된 제품일 것으로 예상된다.

설 연휴 ‘호텔타임’ 이용하면, 전국 주요 호텔 최대 80% 할인

위드이노베이션의 타임커머스 애플리케이션 ‘호텔타임’이 서울, 강원, 부산, 경주, 제주 등 전국 주요 호텔 및 리조트를 대상으로 설 연휴 특가전을 실시한다. 호텔 예약자들은 최대 8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텔타임과 함께 특가 행사에 나서는 곳은 더 클래식 500 팬타즈(서울), 한화 리조트 설악 쏘라노(강원), 호텔 농심(부산), 한화리조트 경주, 그리고 휘닉스 아일랜드(제주) 등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진행된다.

호텔 타임
호텔 타임

이번 호텔타임 특가 행사는 파격적인 가격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예를 들어, 호텔타임에서 더 클래식 500 팬타즈의 스위트룸을 예약할 경우, 정상가에서 할인돼 최대 8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기 호텔과 리조트가 위치한 지역의 특산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마련했다. 제주 섭지코지에 위치한 럭셔리 리조트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에 묵으면 수제 마멀레이드, 제주 감귤파이 등 제주도 특산 디저트가 증정된다. 또 한화 리조트 설악 쏘라노 이용 시 워터피아 입장권(2매)을 제공한다. 더불어 오는 29일까지 신규고객과 이벤트 상품 구매자 전원에게 5,000원 호텔타임 할인권이 증정된다.

와이즈모바일, KB금융과 함께 오픈트레이드를 통한 크라우드펀딩 시작

모바일 주차장 정보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파킹박(ParkingPark)'을 운영 중인 와이즈모바일이 KB금융지주와 함께 오픈트레이드(www.otrade.co)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지난 1월 25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와이즈모바일과 같은 핀테크 기업들에게 지분투자를 시작하는 KB 금융그룹은 자본시장법 개정에 따라 2016년 1월 25일부터 허용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과 매칭투자를 결합한 신개념 핀테크 스타트업 투자 프로그램을 법 시행일에 맞춰 개시한 것.

이 프로그램은 KB핀테크 허브센터가 발굴한 핀테크 스타트업을 오픈트레이드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소개해 일반투자자의 투자를 유치하고 기준금액 펀딩에 성공하면, KB투자증권에서 동일 금액의 투자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와이즈모바일 박흥록 대표는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하여 주차장 큐레이션 서비스 및 주차장 타임커머스를 본격적으로 연동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무정차 주차비 결제 시스서비스 및 무인화 주차예약권 판매 방식을 통해 기존의 주차장 운영방식에 대한 개선 뿐만 아니라 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편리한 시스템을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