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 '툼레이더' 프로모션 등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 구매자에게 '툼레이더' 최신작 준다
ASUS(에이수스, kr.asus.com)가 게이밍 노트북 구매자를 대상으로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게임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월 16일까지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ROG(Republic Of Gamer) 시리즈인 ROG G752VY, G752VT 모델이다. 본 제품에는 지포스 GTX 970M, 980M, 980 그래픽 카드가 탑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구매자에게는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의 정식 한글판 PC 버전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게임 코드가 제공되며 게임 코드 만료일은 2016년 4월 16일이다
티머니 쓸 때도, 그리고 충전 할때도 마일리지 적립하자
티머니(Tmoney)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혜택이 대폭 확대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마일리지가 쌓이는 것은 물론, 티머니 충전 시에도 마일리지가 추가로 적립된다. 티머니 발행사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최대성)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한해동안 'T마일리지 추가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T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를 통해 전철역사내 무인충전기기, 은행 ATM 또는 모바일기기에서 티머니 충전 후 대중교통을 이용한 고객은 기존 대중교통 사용 시 쌓이던 0.2% 기본 적립에 2%를 추가하여 총 2.2%의 T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티머니 이용고객은 충전 시 한번, 대중교통 이용 시 또 한번 이중으로 마일리지를 받게 된다.
적립된 T마일리지는 티머니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은 편의점, 카페, 전통시장 등 다양한 전국의 티머니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T마일리지를 적립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에 T마일리지 서비스 카드 등록이 필요하다.
LG전자, '새 TV 첫 세일' 프로모션 실시
LG전자가 2월 2일부터 월말까지 국내 모든 판매점에서 프리미엄 TV를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새 TV 첫 세일'을 진행한다. 슈퍼 울트라HD TV(모델명: 49/55/60/65UH9300) 신제품 구매 시 최대 50만 원의 캐시백을 제공하며, 사운드 바를 함께 구매하면 최대 30만 원까지 추가로 할인해 준다. 신제품 출하가는 230만 원에서 620만 원이다.
이와 함께 기존에 출시한 제품에 대한 가격 할인도 적용한다. 55인치 슈퍼 울트라HD TV(모델명: 55UF9500)와 55인치 울트라HD TV(모델명: 55UF8570, 55UF8500)는 지난 달보다 각각 30만 원과 10만 원 인하한 260만 원과 220만 원에 판매한다. 또한, 55인치 울트라 올레드 TV(모델명: 55EG9450)와 55인치 풀HD 올레드 TV(모델명: 55EG9350)의 행사가격역시 각각 389만 원과 309만 원에 판매한다.
LG유플러스, 홈시어터 셋톱박스가 IoT 품었다
LG유플러스가 서라운드 입체 음향과 4K UHD 영상은 물론 집안의 IoT 기기까지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U+tv Gwoofer'의 신모델을 선보인다고 2월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4개의 스피커와 2개의 우퍼를 적용해 영화관이나 콘서트 현장에서 들을 수 있는 서라운드 입체 음향과 UHD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IoT 음성제어 기능'까지 추가했다. 자사의 'IoT@home' 서비스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것.
IPTV 셋톱박스에 IoT 허브를 적용해 "안방 불꺼", "거실등 켜", "플러그 꺼", "가스락 잠거" 등의 음성명령으로 집안의 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 "리모콘 찾기", "채널/음량올려", "음악틀어" 등의 음성제어도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IoT 단말기 1종을 포함, 43만 2000원(VAT별도)에 우퍼를 판매하며, 3년 약정 시 월 1만 2000원(VAT별도)에 이용할 수 있다. 'tv G 14' 이상 요금제 이용시에는 월 2000원이 할인된다.
우퍼 셋톱박스는 120W 출력으로 일반 TV의 15~20W출력 대비 6배 이상의 고출력 음향을 제공한다. UHD TV가 아닌, 풀HD TV를 보유한 고객도 업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한층 개선된 화질로 시청할 수 있다.
또 시청 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해, 가장 좋은 음향모드를 제공하는 스마트사운드 기능도 제공된다. 영화, 음악, 스포츠, 클리어보이스, 표준의 5가지 음향 모드로 구성돼 고객이 시청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셋탑박스가 자동으로 인식하여 가장 적합한 음향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 제공하는 기능이다.
KT, 설 연휴 맞아 2월 한 달 로밍 서비스 혜택 제공
KT가 설 연휴를 맞아 2월 한 달간 KT 로밍 서비스 이용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먼저 중국, 일본, 미국 등 주요 국가 60개국에서 3G와 LTE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밍 무제한 LTE' 상품을 2월 한 달간 하루 1만 5,000원에서 2,000원 할인한 1만 3,000원에 제공한다.
또한, 무제한 포켓 와이파이 서비스인 '로밍 에그' 상품도 2월 한 달간 1만 원에서 3,500원을 할인한 6,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로밍 에그'는 일본, 미국, 베트남, 중국, 홍콩, 대만,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출국 전 로밍센터에서 임대하면 된다.
아울러, 인천공항 3층 출국장 KT 로밍센터에서는 2월 1일부터 '데이터로밍 무제한' 4일 이상 가입 고객 선착순 4,000명에게 여행용 멀티어댑터를 선사하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 중이다.
한국MS, 새로운 학습 방법 모색하는 핵 더 클래스룸 개최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1월 30일, 31일 양일간 기술을 이용한 창의적인 수업 사례를 공유하는 이벤트 '핵 더 클래스룸(Hack the Classroom)'을 전국 50여명의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킹하다라는 뜻의 'Hack'과 교실을 의미하는 'Classroom'을 결합한 '핵 더 클래스룸'은 오늘날 교육 현장에 존재하는 제약과 문제를 해결하고, 교실 안의 변화를 이뤄낼 수 있는 수업 방식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첫 번째 세션에서는 기술을 이용하여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창의적 수업 방법, 학생 수업 참여도 증진을 위한 방법을 주제로 각 팀간 열띤 토론이 이어졌으며, 총 550여가지의 참신하고 다양한 수업 아이디어들을 선보였다. 첫 번째 세션을 통해 취합한 아이디어는 실제 교실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IT 툴을 통해 구체적으로 디자인하고 형상화시키는 두 번째 세션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각 팀이 제출한 수업 방법은 기술 및 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최종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우승팀을 선정했다.
최종 우승은 교사와 학생 간의 소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험 교실 프로젝트를 선보인 '어노니 마우스팀'이 차지했다. 물리적인 환경을 변화시키고 이러한 변화를 오피스 365를 통해 수업 방식과 함께 변화시키는 수업을 디자인했다. 특히, 모든 학생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또 서로 바라보며 소통할 수 있도록 좌석 배치를 'ㄷ'자 형식으로 바꾸었다. 이러한 교실 안의 변화들을 원노트에 기록, 관리하며 피드백을 공유하고, 상담록을 작성하는 등 학부모들과도 소통의 채널을 마련했다.
우승팀에 선정된 어노니 마우스팀의 경희 여자 중학교 이상근 선생님은 "최근 교과교실제를 시행하면서 예산 없이도 교실을 창의적으로 꾸미고 수업 방식을 바꾸는 방식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교사들을 만나 함께 고민하고 구체화시킬 수 있어 좋았고, 이러한 교실 안의 변화들이 모여 전국에 있는 더 많은 선생님과 아이들이 거리를 좁혀 나가며 소통할 수 있는 교실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