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29 LG유플러스, "군대 간 아들과 통화하세요"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LG유플러스, 국방부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 무상 지원

국방부(장관 한민구)가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 도입을 완료하고, 1월 30일(토)부터 운용을 시작한다. 이번 공용 휴대폰 도입은 2014년 8월 6일 발족한 ‘민/관/군 병영문화혁신위원회’ 권고를 국방부가 수용해, 병사들의 병영생활 고립감 해소와 부모가 필요로 할 때 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열린 소통 채널 마련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LG유플러스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
지원
LG유플러스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 지원

지금까지 부모는 군 복무 중인 아들의 안부 전화를 기다려야 했고, 병사들은 부모와 통화하기 위해 부대 공중전화를 이용하거나 매점(PX)에서 휴대폰을 대여해 전화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공용 휴대폰 도입으로 부대 일과시간 이후부터 취침 전(오후 6시~10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아들과 통화할 수 있고, 병사들이 전화를 받을 수 없을 때는 당직자나 공용 휴대폰 관리자를 통해 긴급 소식을 전할 수 있다.

국방부는 2015년에 전방 부대 등에 1만 1,364대를 우선 도입하고 이후 전군에 확대할 계획이었으나, 지난 9월 계약업체 LGU+의 제안으로 전군 확대를 앞당겼다. LG U+는 공용 휴대폰 4만 4,686대(전군 소요)를 군의 보안대책 등 다양한 요구 기능에 맞게 무상으로 생산/납품했으며, 군은 2015년 12월에 이상 없이 검수를 완료했다.

국방부는 3년간 공용 휴대폰 무상지원으로 장병 사기진작, 병영문화혁신 및 국방예산 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LGU+에 장관 감사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전국 전통시장 정보 제공한다

네이버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전국 전통시장에 대한 콘텐츠를 담은 '국내 시장백과(http://me2.do/GfjsNZqw)'를 오픈했다. 국내 시장백과는 네이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가디언출판사의 공동 연구를 통해 구축된 콘텐츠로, 전국 전통시장의 지리적 위치 및 대표 특산물, 추천 먹거리, 시장 풍경뿐만 아니라, 시장의 유래와 변천사 등 전문 정보까지 일목요연하게 담고 있다. 네이버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내달까지 '강원도 우하하횡성한우시장(http://me2.do/5nn4gJsz)'을 시작으로 총 100개 시장에 대한 전문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 국내 시장백과
네이버 국내 시장백과

한편, 네이버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청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네이버 플랫폼 및 무료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모두(modoo!)'를 통해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제노플랜,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50억 원 투자 유치

개인 유전자정보 서비스 회사 '제노플랜'이 소프트뱅크벤처스, 삼성벤처투자, 원익그룹 등을 통해 총 5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로 제노플랜은 작년에 유치한 투자금액까지 합쳐 총 누적투자 금액이 55억 원을 넘어섰다.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유전자정보 서비스 분야에 투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노플랜
제노플랜

제노플랜은 사람들이 유전정보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2014년 설립되었다. 지난해 타액(침)을 이용한 개인 유전자를 분석하고 체중관리에 필요한 35개 이상의 지표를 알려주는 제노플랜핏과 분석결과를 전용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기존의 유전자 검사 시장이 질병, 질환에 포커스되어 있다면, 제노플랜은 웰니스(Wellness)와 뷰티(Beauty)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검사와 보고서를 볼 수 있으며, 맞춤 상담 서비스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의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고 제노틀랜은 설명하고 있다.

제노플랜 강병규 대표이사는 "제노플랜이 큰 규모의 글로벌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번 투자로 우리가 목표로 하는 아시아 최대 개인 유전자 분석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강화와 대사관리, 미용, 피부관리를 위한 신제품의 출시로 기술력과 다양성을 높여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프리카TV, AFC U-23 챔피언십 한일전 온라인 중계

아프리카TV가 한국시각으로 30일 밤 11시 45분에 시작하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을 생중계 한다. 결승전 상대는 일본이며, 이상윤 위원과 소대수 캐스터의 소캐TV(http://afreeca.com/ahdtkdrkrkda), 경기 중계와 더불어 이벤트를 준비했다는 박종윤 캐스터의 이스타TV(http://afreeca.com/e9dongsung) 등을 통해 중계한다. 이밖에 감스트, 불양 등 게임 및 스포츠 BJ들도 각자 개성 있는 중계를 연다.

아프리카TV는 첫 골을 넣는 선수와 최종 스코어를 맞히는 '승부예측'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페이지(http://afcu23.sports.afreeca.com)에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첫 골을 넣는 선수와 경기결과를 모두 맞힌 정답자 전원에게 퀵뷰 아이템 30일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텍코리아, 제품 구매자 대상 PS4 경품 이벤트 실시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에서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조텍 전 제품을 대상으로 플레이스테이션 4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조텍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2월 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텍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2월 1일 이후로 조텍코리아에서 공식 유통하는 지포스 GTX 750이상급의 그래픽카드, 미니 PC ZBOX 및 SSD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제품 내에 동봉되어 있는 즉석 스크래치 쿠폰을 통해 당첨을 확인 할 수 있다.

조텍 PS4 이벤트
조텍 PS4 이벤트

경품으로는 플레이스테이션 4가 총 10명에게 증정되며, 꽝 쿠폰 당첨자도 조텍코리아 커뮤니티인 조텍매니아포럼(http://cafe.naver.com/zotacmania)에 인증 시, 추첨을 통해 10분에게 조텍 SSD 120GB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구매 영수증과 당첨 쿠폰 사진을 찍어 eventkor@zotac.com으로 보내주면 조텍코리아에서 직접 경품과 함께 실시간 인증샷을 업로드 한다. 본 페스티벌은 쿠폰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경품에 대한 제세 공과금은 본인이 부담한다.

한편, 조텍코리아는 IT 컨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대학생을 위한 대외활동 '조텍코리아 서포터즈 4기' 모집을 진행 하고 있다. 영상 및 디자인, 기획, 제품 리뷰의 세가지 지원 항목에 따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선정에 따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2016 COMPUTEX 탐방 기회도 제공된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조텍매니아포럼(http://cafe.naver.com/zotacmani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