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21 4K 지원 ARM 모바일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등
ARM, 모바일 기기에서 4K 화질 구현하는 'ARM Mali-DP650' 발표
ARM이 모바일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인 ARM Mali-DP650를 발표했다. 본 제품은 2.5K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4K도 지원한다. 높은 전력 효율도 특징이다.
적은 공간은 차지하면서 최대 7개의 레이어 컴포지션, 회전, 고품질 확대와 축소뿐 아니라, 프레임 버퍼 압축 기술인 AFBC(ARM Frame Buffer Compression)와 같은 에너지 효율적인 기술 등을 지원한다. Mali-DP550과 비교하여, AXI 버스를 128bit까지 지원함으로써 두 배 확장하고, MMU Pre-fetch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라고 ARM은 강조했다.
라이카 첫 방수 카메라 'X-U' 출시
라이카(LEICA) 카메라가 방수 카메라 '라이카 X-U'를 출시한다. 라이카 X 시리즈의 일원인 이번 제품은 1,650만 화소의 APS-C 규격(35mm 필름 환산 1.5배 초점거리) CMOS 센서와 즈미룩스(Summilux) 23mm f/1.7 ASPH. 렌즈를 탑재했다.
최대 수심 15m의 깊이에서도 별도의 방수 케이스 없이 촬영 가능하며 편리한 수중 스냅 샷 버튼으로 물속에서의 순간들을 담아낼 수 있다. 내구성 강화를 위한 충격완화, 동결방지, 먼지차단, 깨짐보호 기능으로 캠핑, 스노클링, 스키장 등 모든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했다. 풀HD 해상도 동영상 촬영, 3인치 스크린, 배터리와 메모리 슬롯 이중 잠금장치 등 다양한 편리한 기능을 담았다.
대유위니아, 밥 맛 살린 스마트밥솥 '팀채쿡' 출시
대유위니아가 IH(인덕션히팅) 전기압력밥솥 ‘딤채쿡’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딤채쿡은 10인용 IH 전기압력밥솥으로, 전통의 가마솥 밥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딤채쿡은 쌀알 불림 공정으로 밥 알 터짐 비율을 감소시킨 ‘알파 백미 모드’, 밥솥 내부의 열대류를 돕는 ‘웨이브 스테인리스 내솥’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밥 맛을 선사한다. 또한 5인치 터치 액정표시장치(LCD), 모션센서, 스마트홈 기능 등을 탑재했다. 제품 색상은 유기골드, 샌디실버, 가마솥 블랙 등 3가지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