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16] 화웨이, 쥬얼리 더한 스마트워치 등 신제품 대거 공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화웨이(www.huawei.com/kr)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쥬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Swarovski)'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화웨이 워치(Huawei Watch) 쥬얼(Jewel) 및 엘레강트(Elegant) 에디션을 공개했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Harman Kardon)과의 협력으로 향상된 기능의 '미디어패드 M2(MediaPad M2)'를 함께 선보였으며, 구글과 공동 개발한 '넥서스 6P(Nexus 6P)'의 골드 에디션도 공개했다.

화웨이 워치 쥬얼
화웨이 워치 쥬얼

화웨이 워치 쥬얼(Jewel) 및 엘레강트(Elegant) 에디션은 화웨이 워치 본연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으로, 은은한 로즈 골드 색상에 68개의 스와로브스키 지르코니아(Zirconia) 큐빅으로 장식된 '쥬얼' 에디션, 널링(Knurling) 패턴이 적용된 '엘레강트' 에디션의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를 탑재해 iOS 디바이스와도 연동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매우 쉽게 문자, 이메일, 통화 알림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블루투스 연결, 오프라인 음악 다운로드, 음성명령을 통한 음악 재생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신체 상태를 체크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걷기, 달리기, 등산과 같은 활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는 심박수 모니터 센서, 6측(6-Axis) 모션 센서를 탑재했다.

미디어패드 M2
미디어패드 M2

한편, 화웨이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Harman Kardon)과 협력을 통해 10인치 태블릿 '미디어패드 M2(MediaPad M2)'의 음질을 강화했다는 소식도 전했다. 미디어패드 M2에는 압축된 디지털 음원의 손실된 부분을 복원시키는 하만카돈의 클래리파이(Clari-Fi)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보다 선명하고 풍성한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매트 골드 넥서스 6P
매트 골드 넥서스 6P

한편, 화웨이는 구글과 공동 개발해 전세계 시장에 출시한 '넥서스 6P(Nexus 6P)'의 골드 에디션 '매트 골드 넥서스 6P(Matte Gold Nexus 6P)'를 선보이기도 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