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오른손 '내 맘대로' 제이웍스, 로캣 키로 마우스 출시
[IT동아 강형석 기자] 제이웍스코리아(대표 홍재화, www.jaywork.co.kr)가 모듈형 게이밍 마우스 '로캣 키로(ROCCAT KIRO)'를 출시한다.
왼손과 오른손 모두 사용할 수 있게 확장 가능한 모듈 디자인이 적용된 키로 마우스는 오버 드라이브가 적용된 광학 센서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빠른 명령과 단축 실행 그리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제공하며, FPS나 MOBA는 물론 MMORPG와 같은 게임에 잘 어울린다.
기본 2,000DPI 센서 해상도는 오버드라이브 기능을 통해 최대 4,000DPI까지 증가시킬 수 있으며, 터보 코어(Turbo Core) V2 32 비트 ARM 기반 MCU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장시간 사용에도 처음과 같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내구성이 뛰어난 옴론 스위치와 2D 타이탄 휠 그리고 손바닥과 손가락에 땀이 묻지 않는 소프트 코팅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상단 마우스 상단의 로고에는 다양한 색상 적용이 가능하며, 매크로, DPI, 폴링 레이트 등에 대한 기능 설정은 새로운 통합 드라이버인 로캣 스웜(ROCCAT SWARM)을 통해 이루어진다. 더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3D 프린터 라이브러리를 지원하고 있다.
로캣 키로 마우스의 소비자 가격은 4만 9,000원이며, 제품에 대한 문의 및 내용은 제이웍스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카페(cafe.naver.com/jaywor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