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티뮤, 수랭 환경 최적화된 이지스 M-ATX PC 케이스 출시
[IT동아 김영우 기자] 이노베이션티뮤(http://www.timu.co.kr, 대표 이광재)가 비트피닉스(BITFENIX)의 M-ATX 케이스 '이지스(AEGIS)'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지스는 케이스 내부에 워터 쿨링 솔루션을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물통 브라켓과 펌프 브라켓을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듀얼 280mm 라디에이터 또는 360mm + 280mm 라디에이터의 장착이 가능하여 수랭 솔루션에 최적화된 케이스다. 또한 최대 7개의 120mm 쿨링팬 또는 5개의 140mm 쿨링 팬의 장착이 가능하여 공랭 성능도 뒤지지 않는다.
이지스는 전면 패널 상단에 2.8 인치 크기의 ICON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어, 사용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로고의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하다. ICON 디스플레이는 메인보드(마더보드)의 내부 USB 핀헤더와 연결하고 비트피닉스에서 기본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앱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저장장치의 확장성 면에서는 도구가 필요없는 툴리스 모듈러 방식의 2.5 인치 케이지를 채택하여 상단 전면부에 라디에이터가 장착되어 있어도 2.5인치 SSD/HDD의 설치가 가능하며, 툴리스 모듈러 방식의 3.5인치 케이지는 진동과 소음을 방지하는 고무 패드를 채택했다. 또한 파워 뒤편으로 숨겨진 2.5 인치 트레이가 존재하여 이 곳에도 2.5 인치 SSD/HDD를 장착할 수 있다.
최대 380mm 길이, 140mm 높이의 그래픽 카드의 장착이 가능하며, 최대 170mm 높이의 CPU 쿨러의 사용이 가능하다. 모듈러 파워 서플라이 사용 시 케이블을 깔끔하게 숨길 수 있는 PSU 커버를 제공하고, 3단계로 팬 속도 조절이 가능한 팬 컨트롤러가 채택되어 있으며, 케이스 상단부에는 쉽고 빠르게 탈/부착이 가능한 먼지 필터와 전면부, 하단부에는 마그네틱 먼지 필터를 적용하고 있어 깨끗한 케이스 내부의 관리가 가능하다.
이지스는 블랙, 화이트, 옐로우 3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며, 기본적으로 윈도우 사이드 패널을 적용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 기자(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