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키 보조 소프트웨어, 이지키 프로 출시
[IT동아 이상우 기자] IT 소프트웨어 기업 이지(EZ, www.easy-ez.com)가 단축키 활용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PC 소프트웨어 '이지키 프로(EZ KEY PRO)'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단축키 배열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화면에 표시해주는 소프트웨어다.
이지키 프로는 각 소프트웨어의 여러 가지 단축키를 모니터 상에 픽토그램으로 구현해, 사용자가 손쉽게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Ctrl, Alt, Shift 키를 누르면 모니터 하단부에 단축키 가상 키보드가 표시되며, 사용자는 이를 통하 자신이 원하는 단축키의 위치를 파악하고, 실제로 키보드를 눌러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다. 복잡한 단계를 거쳐 찾아 들어가야 하는 과정을 하나의 단축키로 대체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누르기 불편한 기존 단축키를 다른 단축키로 편집할 수도 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 유명 소프트웨어의 단축키 정보를 가상 키보드로 제공하며, 단축키 검색 기능을 통해 필요한 단축키를 찾을 수도 있다.
이지키 프로 홈페이지(www.easy-ez.com)에서 평가판(30일)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이지는 단축키 보조 소프트웨어 구축 기술을 통해 범용 소프트웨어 외에 특정한 회사 전용 프로그램 개발 지원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