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진조크루 공연 360도 동영상으로 공개
[IT동아 이상우 기자] 에프엑스기어(http://www.fxgear.net/kr/)가 전세계 5대 메이저 비보이 대회를 석권한 비보이 '진조크루'의 퍼포먼스 영상을 360도 동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했다. 에프엑스기어는 진조크루의 퍼포먼스를 자체 개발한 360 스테레오 카메라 리그를 활용해 촬영하고, 영상 후처리 기술을 통해 VR기기로 즐길 수 있는 초고화질 5.5K(양안 11K) 스테레오 영상으로 재탄생시켰다.
해당 동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epEvL0oiras)에 공개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 특히, 해당 동영상을 '눈(Noon) VR' 앱을 통해 내려받아 감상하면 유튜브를 통해 보는 것보다 더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눈 VR 앱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동영상을 VR 모드로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이다. 눈 VR 헤드셋과 함께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실감나고 생생한 VR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눈 VR 앱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자체 기술인 360 스테레오 카메라 리그 및 영상 자동 후처리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360 스테레오 VR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는 "VR 시장의 성공을 위해서는 콘텐츠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부담 없이 VR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함으로써 수준 높고 다양한 VR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에프엑스기어만의 독보적 VR 기술로 VR 콘텐츠 제작 대중화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