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터디, 6개국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유아용 앱 '핑크퐁! 따라쓰기' 출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11월 27일,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가 신규 유아교육용 앱 '핑크퐁! 따라쓰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핑크퐁! 따라쓰기는 알파벳이나 숫자와 같은 개념을 익히기 시작하는 3~6세 아이를 위한 놀이 학습 앱이다.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 숫자 1부터 100까지, 모양 그리기 등 총 4가지 주제의 따라쓰기와 숫자와 모양 단어를 직접 듣고 익힐 수 있는 러닝 토이로 구성된다.
핑크퐁! 따라쓰기는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각 글자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켓이나 동물 친구를 통해 차근차근 따라 쓰는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고, 연필로 직접 쓰는 것처럼 연습할 수 있는 두 번의 따라쓰기가 주어진다. 또한, 각 주제마다 미니 터치 게임을 배치해 놀이 요소도 추가했다.
다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언어 지원도 담았다. 따라쓰기 글자의 사운드를 비롯해 앱 내에서 구현되는 모든 사용자 환경(UI)을 버튼 하나만으로 제어해, 6개국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로 손쉽게 바꿀 수 있다. 특히, 앱을 실행 중인 도중에도 자유롭게 언어를 변환할 수 있어, 사용자는 핑크퐁! 따라쓰기에 수록된 모든 콘텐츠를 6가지 언어로 배울 수 있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알파벳, 숫자, 모양 등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따라쓰기 전체 세트를 정가보다 55% 할인된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핑크퐁! 따라쓰기는 전세계에 동시에 출시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아마존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