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즈온, 반응형 홀로그램 DID '큐비코'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스마트콘텐츠 개발 기업 (주)센즈온(대표 윤두석, www.senzon.co.kr)이 유사 홀로그램의 단점을 보완한 반응형 홀로그램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홍보용으로 주로 쓰이는 정보 디스플레이) '큐비코(CUBICO)'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센즈온 큐비코 DID
센즈온 큐비코 DID

기존의 DID 업계에서 구현되는 홀로그램은 반투과형 스크린 투영을 통한 '유사 홀로그램'들이 대부분이며, 이는 제품을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게 해주는 반면 산란 현상 때문에 전달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센즈온이 개발한 큐비코 DID는 홀로그램과 투명 디스플레이를 융합해 이를 극복했다고 강조했다.

큐비코 DID를 활용해 제품을 전시하면 해당 제품과 동일한 공간에 입체감이 있으면서 동시에 선명한 홀로그램이 구현된다. 이와 동시에 투명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 관련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큐비코 DID는 손동작에 반응하는 홀로그램 구현이 가능할 뿐 아니라 전면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콘텐츠를 선택하고 재생할 수 있도록 했다.

센즈온 최용순 기술이사는 "큐비코는 융합형 DID임에도 단일 홀로그램 DID와 가격 차이가 거의 없으며, 콘텐츠 변경이 쉬운 UI&UX 환경 구성으로 제품 경쟁력 면에서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또한 "동시에 제품에 대한 집중도나 정보전달력 면에서 기존 DID와 차별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