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기어, 라틴 그래미 어워드에 VR 체험 행사 마련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에프엑스기어(FXGear, http://www.fxgear.net/kr/)가 지난 11월 19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제16회 라틴 그래미 어워드에서 'NOON VR'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NOON VR
NOON VR

지난 10월 30일 국내 출시한 NOON VR은 IT업계는 물론 영화, 뮤직비디오 등 엔터테인먼트, 게임, 교육, 관광 등 VR 특화 콘텐츠 시장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폭넓은 호환성과 편리한 사용성, 직관적이고 차별화된 앱이 강점인 NOON VR은 미국을 비롯한 해외 문화 산업계 전반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NOON VR은 미국내 대다수 소비자가 사용하는 아이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까지 모두 지원한다. 전용 앱을 통해 2D, 3D입체 영상, 360도 동영상 등 스마트폰에 저장한 모든 콘텐츠를 보다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고성능 헤드 트래킹 기술로 영상과 사용자의 동작 및 위치, 방향 괴리 등에서 발생하는 어지러움과 이질감을 줄여 사실적인 현장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라틴 그래미 어워드 관계자는 "VR 기술과 VR 콘텐츠는 향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무궁무진하게 활용될 것"이라며, "에프엑스기어는 미국에서도 보기 드문 기업으로, 앞으로 업계 관계자로부터 많은 협업 요청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