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빔 프로젝터 성능 강화한 '요가 탭 3 프로' 예약판매 실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11월 20일,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 www.lenovo.com/kr)가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빔 프로젝터를 탑재한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업그레이드 버전 '요가 탭 3 프로(YOGA TAB 3 Pro)'의 예약 판매를 이베이에서 단독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은 지난 9월 개최한 'IFA 2015'에서 향상된 성능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추가한 세번째 버전을 공개했다. 이전 제품인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국내에서 3차 물량까지 완판된 바 있다.

레노버 요가 탭 3 프로(YOGA TAB 3
Pro)
레노버 요가 탭 3 프로(YOGA TAB 3 Pro)

요가 탭 3 프로는 빔 프로젝터의 성능을 강화해 최대 70인치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기존 측면에 있던 프로젝터를 킥스탠드 중심부로 이동해 180도로 회전할 수 있어, 어느 각도에서도 불편없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10인치형 QHD(2,560x1,600) 디스플레이, 전면 4개의 JBL 스피커를 탑재한 사운드바, 돌비 애트모스 탑재 등을 통해 보다 시각과 음향 효과를 보다 향상시켰다.

요가 탭 3 프로는사용자들을 위한 사용자 편의성도 담았다. 레노버의 고유 기술 '애니펜(Anypen)'을 탑재해 스타일러스 펜이 없더라도 보통의 펜이나 연필을 필기용 툴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홀드/스탠드/틸트/행 모드도 지원한다. 또한, 생활방수 기능도 갖춰 야외나 주방 등에서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성능도 강화했다. 요가 탭 3 프로는 인텔 쿼드코어 '아톰 x5-Z5800'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5.1 운영체제, 2GB 메모리(RAM), 32GB 메모리(저장공간) 등을 탑재했으며, 최대 128GB 용량의 마이크로SD로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10,200mAh로 늘어 최대 1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카메라는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를 탑재했다.

요가 탭 3 프로(YOGA TAB 3
Pro)
요가 탭 3 프로(YOGA TAB 3 Pro)

한국레노버는 이번 예약 판매 기간 동안 구매자 전원에게 마이크로SD 카드 64GB와 블루투스 키보드를 증정한다. 예약판매 진행 제품은 와이파이 버전이며, 4G LTE를 지원하는 요가 탭 3프로도 곧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요가 탭 3 8인치형 제품도 같은 기간 이베이와 지마켓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요가 탭 3 프로는 모든 제품을 사용자 관점에서 시작한다는 레노버의 철학을 담은 제품"이라며, "지난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전체 태블릿PC 시장은 감소세를 보이는 와중에, 레노버는 자사 최고 시장점유율인 6.3%를 기록하며 성장했다. 이번 요가 탭 3 제품군 출시로 더욱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 전세계 3위 태블릿PC 기업으로서 더욱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