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빔 프로젝터 성능 강화한 '요가 탭 3 프로' 예약판매 실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11월 20일,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 www.lenovo.com/kr)가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빔 프로젝터를 탑재한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업그레이드 버전 '요가 탭 3 프로(YOGA TAB 3 Pro)'의 예약 판매를 이베이에서 단독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은 지난 9월 개최한 'IFA 2015'에서 향상된 성능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추가한 세번째 버전을 공개했다. 이전 제품인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국내에서 3차 물량까지 완판된 바 있다.
요가 탭 3 프로는 빔 프로젝터의 성능을 강화해 최대 70인치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기존 측면에 있던 프로젝터를 킥스탠드 중심부로 이동해 180도로 회전할 수 있어, 어느 각도에서도 불편없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10인치형 QHD(2,560x1,600) 디스플레이, 전면 4개의 JBL 스피커를 탑재한 사운드바, 돌비 애트모스 탑재 등을 통해 보다 시각과 음향 효과를 보다 향상시켰다.
요가 탭 3 프로는사용자들을 위한 사용자 편의성도 담았다. 레노버의 고유 기술 '애니펜(Anypen)'을 탑재해 스타일러스 펜이 없더라도 보통의 펜이나 연필을 필기용 툴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홀드/스탠드/틸트/행 모드도 지원한다. 또한, 생활방수 기능도 갖춰 야외나 주방 등에서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성능도 강화했다. 요가 탭 3 프로는 인텔 쿼드코어 '아톰 x5-Z5800'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5.1 운영체제, 2GB 메모리(RAM), 32GB 메모리(저장공간) 등을 탑재했으며, 최대 128GB 용량의 마이크로SD로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10,200mAh로 늘어 최대 1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카메라는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를 탑재했다.
한국레노버는 이번 예약 판매 기간 동안 구매자 전원에게 마이크로SD 카드 64GB와 블루투스 키보드를 증정한다. 예약판매 진행 제품은 와이파이 버전이며, 4G LTE를 지원하는 요가 탭 3프로도 곧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요가 탭 3 8인치형 제품도 같은 기간 이베이와 지마켓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요가 탭 3 프로는 모든 제품을 사용자 관점에서 시작한다는 레노버의 철학을 담은 제품"이라며, "지난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전체 태블릿PC 시장은 감소세를 보이는 와중에, 레노버는 자사 최고 시장점유율인 6.3%를 기록하며 성장했다. 이번 요가 탭 3 제품군 출시로 더욱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 전세계 3위 태블릿PC 기업으로서 더욱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