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동영상 편집SW 곰믹스, 출시 앞서 사전 체험단 모집
[IT동아 이상우 기자] 그래텍(www.gretech.com)이 쉽고 간단한 편집기능을 통해 개성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무료 영상편집 소프트웨어 '곰믹스' 출시를 앞두고, 티저페이지를 열었다.
그래텍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동영상 수요에 따라 영상을 직접 만들고 편집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TV예능처럼 자막을 입히고, 좋아하는 음악을 BGM으로 깔아 나만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영상편집 프로그램 '곰믹스'를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와 함께 티저페이지(http://gommix.gomtv.com)를 열고 프로그램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과 함께 사전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체험단은 사용해 봄으로써 영상편집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고 개인적인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안하면 된다.
체험단 모집은 티저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일까지 진행하며, 선정된 체험단원 전원에게는 곰캐시를 증정한다. 더불어 곰믹스 사용후기를 개인 SNS에 게재한 단원에게는 별도로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을 2매씩 증정할 계획이다. 선정 인원은 11일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하며, 17일까지 활동한다.
그래텍 마케팅실 박정민 실장은 "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편집하는 일이 일상화 된 요즘 사전 체험을 통해 사용자가 진정 무엇을 찾고 원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