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방어 최고수를 가린다, 제12회 HDCON 개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고도화 되는 사이버위협 대응을 위해 우수한 해킹 방어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는 제12회 HDCON(Hacking Defence Ccontest, 해킹방어대회)를 11월 14일부터 개최한다.

KISA CI(2015)
KISA CI(2015)

KISA가 2004년부터 개최해 온 HDCON은 공격이 아닌 방어자의 관점에서 역량을 겨루는 대회다. KISA는 공격과 탐지, 방어에 각각의 역량을 지닌 사이버보안 인재 발굴에 앞장서기 위해 HDCON뿐만 아니라 코드게이트(4월), 시큐인사이드(7월) 등 관련 행사도 개최해왔다.

HDCON은 정보보호 재직자, 전문 해커, 학생 등 침해사고대응에 관심이 있는 내국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1월 12일까지 HDCON 홈페이지(http://hdcon.kisa.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온라인 예선을 진행하며, 본선은 11월 27일 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대상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 원, 금상 2개 팀에게는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과 상금 400만 원, 은상 2개 팀에게는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과 상금 200만 원을 수여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