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HE, 보스 사운드링크·사운드트루 고음질 헤드폰 출시
[IT동아 강형석 기자] 보스(www.bose.co.kr)의 공식수입원 세기HE가 고음질 무선 헤드폰 ‘사운드링크 어라운드-이어 무선 헤드폰 II(SoundLink around-ear wireless headphones II)’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 헤드폰 ‘사운드트루 어라운드-이어 헤드폰 II(SoundTrue around-ear headphones II)’를 출시했다.
새로워진 디자인으로 약 2년 만에 출시되는 사운드링크 어라운드-이어 헤드폰 II는 풍부해진 사운드와 선명한 통화, 길어진 재생시간, 빠른 연결, 가벼운 착용감 등 편리해진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깊고 명료한 사운드를 만들어주는 독자적인 트라이포트(TriPort) 기술과 자동으로 음역대 밸런스를 최적으로 조절하는 액티브 EQ(active equalization) 회로를 내장,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 시 균형감과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제품에 적용된 획기적 음성 기술은 전화 통화 시에도 고음질을 제공한다. 헤드폰 볼륨과 주변 소음을 감지해 자동으로 통화 볼륨을 최적화 하는 자동 오디오 기술(Adaptive audio adjustment)과 선명한 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HD 보이스(HD Voice)가 마이크 시스템에 적용되어 시끄러운 외부 환경에서도 쌍방향 깨끗한 통화가 가능하다.
배터리는 충전시간은 짧아지고 재생시간은 길어졌다.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통해 1.5시간 완충 시, 최대 15시간 재생이 가능한 수준이라는게 세기HE 측의 설명. 배터리 방전 시에도 15분 충전으로 약 2시간 사용 가능한 급속 충전 기능도 있다. 페어링은 최근 연결한 8대 기기까지 기억되며, 빠른 페어링을 위한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지원한다.
외부 디자인은 보스의 노이즈 캔슬링 모델인 QC25(QuietComfort 25)에서 착안, 충격방지 소재를 적용했다. 단단한 외부 디자인과는 달리 무게가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의 헤드패드를 사용해 착용감은 편안하다. 블랙 및 화이트 2가지 컬러로 선보이며, 가격은 39만 6,000원.
함께 출시된 사운드트루 어라운드-이어 헤드폰 II(SoundTrue around-ear headphones II)은 보스 고유의 풍성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어쿠스틱 설계를 통해 보컬의 명료한 고음부터 그루브한 음악의 풍부한 저음까지 전 음역대 사운드를 자연스레 재생한다. 메모리폼 이어쿠션과 패딩 소재의 헤드밴드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갖춘 점도 특징.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 헤드폰을 지향하는 이번 제품은 삼성 및 안드로이드 기기용, 애플 기기용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컬러는 전작의 화려한 컬러와 다는 달리 정제된 느낌이 강해진 차콜 블랙, 네이비 블루 2가지이고 가격은 24만 2,000원에 책정됐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