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파이어, 'KT유클라우드 비즈'에 SSD볼륨 스토리지 공급
[IT동아 이문규 기자]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olid-State Array) 업체인 솔리드파이어(대표 김영일, www.solidfire.com)는 KT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KT유클라우드 비즈(KT Ucloud biz)'의 SSD 볼륨 상품에 자사의 스케일 아웃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우수한 성능과 보안성, 민첩성, 서비스 품질, 가격 경쟁력 등을 강화할 수 있어 KT유클라우드 비즈는 여러 기업고객에게 최적의 퍼블릭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T유클라우드 비즈의 SSD 볼륨은 고성능 SSD 스토리지를 유클라우드 비즈 서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보장하는 상품이다. 솔리드파이어는 자사의 스토리지 인프라를 기반으로 KT유클라우드 비즈가 경제적인 가격에 최적의 SSD 볼륨 상품을 KT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6,000여 기업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 전했다.
이와 함께 솔리드파이어의 최적화 서비스를 통해 서버 랙당 6배(6X) 향상된 고성능 스토리지를 제공할 수 있으며, KT유클라우드 비즈 고객들이 기존 스토리지 시스템에 비해 전력 비용의 20%와 상면 공간의 10%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솔리드파이어 코리아 김영일 대표는 "KT는 1981년 설립부터 지금까지 한국 정보 통신 산업의 개발과 발전을 이끌어 왔다. 융합의 시대에 혁신을 주도하는 KT가 솔리드파이어를 선택한 것은 당연한 결과다"라 말하며, "현재 KT유클라우드 비즈는 솔리드파이어의 스케일 아웃 올플래시 스토리지을 기반으로 가장 앞선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 덧붙였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