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티밋이어, 아웃도어용 블루투스 스피커 'UE 붐 2' 출시
[IT동아 김영우 기자]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얼티밋이어(www.ultimateears.com, 이하 UE)는 해변가나 스키장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다채로운 색상의 휴대용 무선 스피커 'UE 붐 2'(UE BOOM 2)를 금일 공개했다.
UE 붐 2는 IPX7 등급의 강력한 방수기능을 지원하고, 5피트(약 1.5m) 높이에서 떨어져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이 특징이다. 또한 물병과 비슷한 크기와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자전거 물병 거치대에 넣거나 가방에 제품을 달고 다닐 수 있다.
UE 붐 2는 지난 2013년 출시된 360도 전 방향 스피커 UE 붐을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다. 최대 30M까지 무선 연결 지원이 가능하며, 음량은 25% 향상되었다. UE 붐 2는 15시간의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고, 탭 컨트롤(tap control) 기능을 제공해 재생 중인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UE 붐을 두드려 간단한 제어를 할 수 있게 됐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는 UE 붐 2 전용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 다른 UE 스피커들과 페어링하여 보다 넓은 공간에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해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원격제어 기능',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아침에 눈을 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악 알람 기능' 등을 제공한다.
UE 붐 2는 블랙, 블루, 레드, 퍼플, 그린의 5종의 색상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국내에는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로지텍 코리아 홈페이지(www.logitec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