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중소형 호텔 창업과정 2기 교육생 모집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야놀자(대표 이수진, www.yanolja.com)가 중소형 호텔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 2기 과정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은 숙박업 고급 인재 양성 교육, 야놀자 제휴점 정기 교육 등을 운영하는 야놀자 아카데미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야놀자가 지난 10년간 전국 숙박업소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숙박 프랜차이즈 직가맹점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련됐다. 커리큘럼은 관광 호텔, 모텔,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실무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야놀자
야놀자

이번 교육 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오랜 기간 업계에서 경험을 쌓아온 다양한 분야의 강사진이다. 금융, 법률, 설계, 시공,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운영, 관리, 마케팅까지 숙박업 창업에 필요한 전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했다. 또한, 요우커 등 외국인 관광객들의 수요에 맞춘 해외 예약 플랫폼 활용법 등 국내 숙박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수료생들은 창업 준비 시 무료 컨설팅을, 창업 성공 시에는 최대 160만 원 상당의 야놀자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야놀자 프랜차이즈를 통해 창업할 경우, 가맹비와 온라인 광고 서비스 등 총 66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창업 후에도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와 숙박업 운영자 등 업계 관계자와의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야놀자 아카데미의 김태현 원장은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현장 견학, 업계 고수들과의 네트워킹까지 포함한 유일한 숙박업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1기 과정 운영 이후 한층 업그레이드된 커리큘럼을 마련한 만큼,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분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창업 교육 2기 과정 참가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야놀자 아카데미 홈페이지(edu.yanolja.com/ceo) 또는 전화(1644-7896)로 접수하면 된다. 이론 교육과 견학 장소는 서울 강남구에 있는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와 서울 시내 호텔, 모텔 부티크 호텔, 비즈니스 호텔 현장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수업은 오는 10월 5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월요일, 목요일 총 12회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240만 원(부가세 별도, 교재 제공)이며, 18일까지 등록할 경우 얼리버드 할인이 적용돼 140만 원에 수강할 수 있다. 지인 추천, 3인 이상 단체 접수 시에도 10~20%의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

한편, 지난 4월 진행된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 1기에는 기존 숙박업 운영자, 퇴직 후 창업 희망자, 사업 확장 희망자 등 총 30여 명이 참여했다. 수료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장 경험과 네트워킹 모임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 아카데미는 수료생들에게 교육 과정 종료 후에도 부동산 중개 실무 특강, 호텔 견학,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모임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