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비스, 생활습관과 영어표현을 동시에 '머들리 몬스터' 교육 앱 출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7월 31일, (주)아이큐비스(대표 장욱기, www.icubis.com)가 영어교육과 생활습관을 함께 배울 수 있는 '머들리몬스터(Muddly Monster)' 앱을 오는 8월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들리몬스터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귀여운 여섯 몬스터들과 인간형 주인공 '아론'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앱으로, 메인화면에서 시간을 선택하고 선택한 시간에 해야 할 일을 영어로 알려줘 영어교육과 생활습관을 함께 배울 수 있다. 대부분의 영어교육 앱은 학습 위주인 반면 머들리몬스터는 몬스터들과 일과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외출하기 전 옷을 갈아입어야 한다면 몬스터에게 순서대로 옷을 드래그해서 입히는 게임을 하며, 'I wear~(나는 ~를 입는다)'로 시작하는 영어 구문을 배울 수 있다. 게임에서 속옷을 먼저 입지 않으면 겉옷을 입을 수 없으므로, 아이는 스스로 속옷부터 입어야 한다는 것을 배우는 것. 옷 입기 외에도 기상, 양치질, 발 씻기, 정리하기, 분리수거 등 다양한 주제의 생활교육과 영어표현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전반적인 생활습관 학습을 할 수 있다.
머들리몬스터는 오는 8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동시에 오픈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