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된 17명 위한 한정판' 지프 체로키 블랙에디션

강형석 redbk@itdonga.com

지프 체로키 블랙에디션
지프 체로키 블랙에디션

[IT동아 강형석 기자] FCA 코리아(대표 파블로 로쏘)는 수입 중형 SUV, 지프 체로키의 첫 특별판 '지프 체로키 블랙 에디션(Jeep Cherokee Black Edition)'을 출시했다. 지프 체로키 블랙 에디션은 체로키 론지튜드 2.0 AWD 모델을 기반으로 차량 외부 전반에 블랙 색상을 적용해 프리미엄 중형 SUV 체로키의 강인한 느낌을 세련되게 표현한 한정판 모델로 국내에서는 17대만 판매된다.

체로키 블랙 에디션은 기존 모델에서 크롬 라인을 적용해 포인트를 줬던 전면 7-슬롯 그릴 서라운딩, 하단 범퍼 공기흡입구 프레임, 루프 레일, 사이드 윈도우 프레임 등에 한국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자동차 컬러 중 하나인 블랙을 적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전후면의 지프 엠블럼을 비롯해 측면의 체로키 뱃지, 후면의 4x4 뱃지, 4개의 알루미늄 휠 등에도 모두 글로스 블랙 색상을 적용함으로써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련되고 강한 외관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 복합 연비 리터당 14.0km의 2.0리터 터보 에코디젤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체로키 블랙 에디션은 알파 로메오 플랫폼 기반의 CUS-Wide 플랫폼을 통해 세단에 가까운 온로드 주행 성능과 핸들링, 향상된 소음 및 진동 수준, 탁월한 안정감, 높은 내구성 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토크를 4바퀴에 전달해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I AWD 시스템과 셀렉-터레인 지형설정 시스템은 동급 최고 수준의 오프로드 성능을 구현한다.

이 외에 한국어 음성 인식 기능이 있는 8.4인치 터치스크린 유커넥트(Uconnect) 멀티미디어 커맨드 센터를 비롯해 10-스피커 12채널 506W의 알파인(Alpin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Qi 케이스식 무선 충전 패드, 전방 코너링 안개등, 외기 온도 연계형 리모트 스타트 기능의 엔터앤고 스마트키 시스템, 결빙 방지 오토 와이퍼,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통합 한국어 음성 명령 및 블루투스 무선 핸즈프리 기능, 순정 한국형 3D 내비게이션 등 동급 최고 수준의 다양한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FCA 코리아 파블로 로쏘 사장은 "블랙은 도시적인 세련미, 절제미,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색상으로 자동차 색상 선호도에서도 언제나 상위를 차지하는 컬러다. 올-블랙으로 변신한 체로키 블랙 에디션은 보다 특별한 디자인과 더욱 고급스럽고 강렬한 존재감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이라고 말했다.

지프 체로키 블랙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4,930만 원이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