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력·내구성 보강' 엠이아이씨, 잭팟 바 스피커 리뉴얼 출시
[IT동아 강형석 기자] 엠이아이씨(www.meic.co.kr)에서는 PC 전원을 작동 시킬 수 있는 잭팟 바 스피커(Jackpot Bar Speaker) 리뉴얼 버전을 출시한다. 스피커 전면에 PC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스위치를 제공, 시스템 본체의 위치와 상관없이 손쉽게 전원 인가가 가능한 이 제품은 PC 전원 스위치 이외에도 케이스 전면 확장 포트에 사용된 다양한 기능을 스피커 전면에 적용할 수 있다.
높이 81.7mm, 세로 480mm의 사운드 바 형태의 일체형 스피커는 모니터 하단에 놓고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형태로 되어 있다. 타사 PC용 사운드 바 형태의 스피커가 대부분 6W의 출력인 반면, 잭팟 바 스피커는 최대 10W의 출력을 자랑한다. 전원 공급은 USB 포트가 아닌 PC 파워서플라이 전원을 바로 공급 받는 형태이기 때문에 좀 더 탄탄한 사운드 체험이 가능하다.
제품은 시스템 전원을 작동 시킬 수 있는 전원 버튼 외에도 PC의 전원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상태 표시 LED와 스피커 상태 표시 LED까지 점등된다.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노브(Knob) 타입의 볼륨 다이얼을 채택하여 스피커 전원 관리 및 안정적인 볼륨 조정을 할 수 있다.
USB 포트에 단순히 전원만 제공되는 다른 스피커와 달리 데이터 전송까지 가능한 전면 USB 확장 포트는 물론 스피커 전면에 이어폰 및 마이크 포트까지 달려 활용성이 높다. 추가로 스피커-이어폰 전환 버튼이 제공되어 사용자가 임의로 스피커나 헤드셋 중 선택하여 출력을 할 수 있다.
잭팟 바 스피커의 받침대는 상하 좌우로 위치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니터 스탠드의 형태에 따라 위치 조정이 가능하다. 특히 잭팟 바 스피커의 받침대는 모니터의 스탠드에 끼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쉽게 움직이지 않는다.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복잡한 PC 환경에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게 된다.
이번 리뉴얼이 된 제품은 잭팟 바 스피커는 특징인 메인 시스템 전원 스위치의 내구성을 한층 강화, 전원 버튼 사용 빈도가 높은 PC방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게 했다. 엠이아이씨 측은 뛰어난 기능성과 안정적인 출력, 내구성까지 보강된 잭팟 바 스피커는 PC방이나 공간 활용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많은 인기 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