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무선 통신사 '하이테라' VIP 행사 진행, 국내 입지 다진다
[IT동아 안수영 기자] 세계 무선 통신 점유율 2위 기업인 Hytera(www.hytera.kr, 이하 하이테라)가 공식 파트너사 SEANET(www.sea-net.co.kr, 이하 씨넷)과 함께하는 VIP 초청 행사를 서울시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더 플라자호텔에서 10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약 30명의 무선 통신 업계 주요 VIP를 초청해, 하이테라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하이테라의 비전 및 국내 서비스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다. 이는 하이테라의 국내 입자를 다지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라디오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보유한 씨넷도 참석한다.
현재 하이테라는 관제 프로그램부터 기지국 및 단말기까지 전반적인 솔루션 출시를 앞두고 있다. PS-LTE 기지국과 LTE 복합단말기(LTE+TETRA/DMR) 제품도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하이테라는 이번 VIP 초청 행사를 통해 석유가스, 공공안전, 통신 사업자, 지하철, 공항 등 다양한 분야에 맞는 솔루션을 소개, 국내 VIP들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하이테라 관계자는 "하이테라가 본격적인 한국 시장 진출에 앞서 VIP 초청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업계 관계자들에게 하이테라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지난 국제 소방 전시회 이후 다시 한 번 업계 인사들에게 하이테라의 기술과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기쁘다. 하이테라의 국내 행보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하이테라 제품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hyter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