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및 문화기술 특강 개최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가 경기도 청년들을 대상으로 미디어아트, 문화기술, 스타트업을 주제로 한 시리즈 특강을 6월 11일부터 개최한다.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청년 창업 프로그램과 미디어아트 및 문화기술 분야에 특화된 지원 사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이번에는 약 2달에 걸쳐 매일 특색 있고 재미있는 주제로 신진 미디어아티스트와 관련분야 전공 학생들,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특별 강좌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시리즈 특강은 총 3종류로, 스타트업 특별 강연(매주 월화수), 미디어아트 주제 특강(매주 목), 문화기술 주제 특강(매주 금)으로 열린다. 스타트업 특별 강연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투자 길랍이, 국내 창업 생태계, 실패 사례로 배우는 기업의 생존 경영 방법 등이 마련됐다. 미디어아트 분야에는 미디어 아트와 각 산업 분야를 연결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문화기술 분야에서는 사물인터넷(IoT), 오픈소스, 가상현실(VR), 3D 프린팅 등 유망 ICT 분야를 다루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다.

시리즈 강연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및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 특별강연/주제특강' 신청 페이지(http://www.gcon.or.kr/2015_lecture_apply)를 통해 할 수 있다.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의 프로그램 및 공간 사용 문의는 전화 031-8064-1717로 문의하면 된다.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

한편,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문화콘텐츠와 첨단 기술을 융합한 콘텐츠를 창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종합 서비스 기관으로 지난 4월 27일 설립됐다. 이 공간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홀과 랩까페, 사무 공간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미디어아트, 문화기술 기반 종사자들의 창작을 돕고 연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입주 작가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상시 제공하고자 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