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15] 에이수스, 게이머를 위한 ROG 제품군 대거 공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에이수스(ASUS)는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된 컴퓨터 박람회인 '컴퓨텍스 2015(COMPUTEX 2015)'에서 다양한 신제품들을 공개했다. 에이수스가 금번 컴퓨텍스 2015를 통해 발표한 신제품은 에이수스 ROG(Republic of Gamers)라인업의 새로운 게이밍 기어 시리즈와 게이밍 모니터, 주변 기기, ROG 써티파이드(Certified)제품들 및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Z170 마더보드(메인보드)등이다.

이 외에도 대만 타이베이 시 난강 전시장(Nangang Exhibition Hall) M0410 전시 홀에 위치한 에이수스 부스에서는 차세대 USB3.1 지원 마더보드 시리즈와 STRIX GTX980Ti 그래픽 카드, 4K/UHD 모니터 시리즈, 네트워킹 솔루션 제품들, 배터리 기반으로 작동되는 P3B 모바일 프로젝터와 ROG/TUF(The Ultimate Force)제품들을 기반으로 한 커스터마이징 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였다.

ROG '스파타(SPATHA)' 게이밍
마우스
ROG '스파타(SPATHA)' 게이밍 마우스

이번 컴퓨텍스에서 에이수스는 ROG 라인업의 게이밍 기어들을 대거 공개했다. ROG '스파타(SPATHA)' 게이밍 마우스는 마그네슘 합금 섀시를 입힌 외관에 총 12개의 매크로 버튼을 장착한 플래그쉽 게이밍 마우스 제품으로 MMORPG에 최적화되었다. 이 제품은 유선, 무선 모드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으며, 스위치 소켓 기능도 추가되어 있어 언제든지 소켓을 교체할 수 있다. 한편 시각 효과 극대화를 위해 세 곳의 다른 위치에 총 1,680만 컬러를 배치할 수 있는 컬러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제공된다.

ROG
'클레이모어(Claymore)'
ROG '클레이모어(Claymore)'

ROG '클레이모어(Claymore)'는 에이수스가 새로이 선보이는 RGB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로 유저가 선호하는 방식에 따라 키보드 우측의 숫자 키를 장착 혹은 분리할 수 있는 분리형 키보드이다. 적축, 청축, 갈축, 흑축까지 총 4종의 '체리 MX RGB'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ROG 라인업의 게이밍 모니터로는 총 3개의 제품이 선보였다.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던 제품은 ROG 커브드(제품명 미정)로, 3,440 x 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34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제품이다. 한편 ROG SWIFT PG27AQ와 PG279Q는 IPS 패널을 기반으로 더욱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게이밍 모니터 제품들이다. PG27AQ의 경우 3,840 x 2,160해상도를 지원하는 4K/UHD 모니터이며, PG279Q는 2,560 x 1,440 해상도를 지원한다. ROG 커브드와 PG27AQ, PG279Q는 모두 수직 동기화 없이도 화면의 갈라짐을 제거하는 엔비디아 G-SYNC 기술을 채택했다.

ROG 게이밍 모니터
ROG 게이밍 모니터

에이수스는 ROG 라인업의 게이밍 모니터와 함께 MG시리즈의 게이밍 모니터 2종도 동시에 선보였다. 에이수스가 선보인 MG279Q와 MG278Q는 모두 2,560 x 1,440 해상도의 WQHD모니터로, 향상된 게이밍 경험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MG278Q는 TN패널을 장착하여 시야각이 조금 줄어든 대신 1ms의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하며, MG279Q는 IPS 패널을 장착하여 178도의 광 시야각을 게이머들에게 제공하는 제품이다.

이 두 제품들은 모두 게임 플레이 도중 발생할 수 있는 테어링을 해소하는 AMD의 FreeSync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장 시간의 게임 플레이에도 눈의 피로를 없애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울트라-로우 블루라이트, 플릭커-프리 등의 아이케어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총 6가지(풍경, 레이싱, 영화 감상, RTS/RPG, FPS, sRGB)의 비주얼 프리셋을 선택할 수 있는 게임 비주얼(GameVisual)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지포스 980Ti 시스템
지포스 980Ti 시스템

에이수스가 새로이 선보인 그래픽 카드 제품으로는 STRIX GTX980Ti가 있다. 이 그래픽 카드는 에이수스 만의 독자적인 쿨링 솔루션인 DirectCU의 최신 버전인 DirectCU III와 안정성을 위한 '슈퍼 얼로이 파워 II' 전원부가 장착되어 있다. 이번 제품에도 기존 900 시리즈 제품들과 동일하게 XSplit GameCaster의 1년 무료 이용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금번 컴퓨텍스 기간 동안 에이수스는 'ROG 써티파이드(Certified)'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ROG 브랜드의 제품들에 최적화된 파트너 사 제품들에 부여되는 일종의 인증 프로그램으로써, 이번 컴퓨텍스 기간 동안 에이수스 전시 부스에 공개된 ROG 써티파이드 제품 군은Avexir, BitFenix, Bitspower, Corsair, G.Skill, HyperX, In Win, Lian-Li, Thermalright사의 메모리 모듈과 쿨링 킷, 쿨링 팬, 케이스 등이다.

ROG 써티파이드
ROG 써티파이드

그 외에도 에이수스는 인텔의 6세대 코어프로세서를 지원하는 Z170-PRO 메인보드, USB 3.1 규격을 지원하는 에이수스 X99, Z97 시리즈 마더보드 제품, 그리고 최신 NVM Express(NVMe)스토리지 기술을 지원하는 ASUS Hyper Kit 등을 선보였다.

한편, 에이수스의 고성능 공유기도 다수 선보였다. RT-AC3200은 간편한 사용과 설정, 강력한 성능은 물론, 독자적인 Trend Micro 기술이 채용된 AiProtection 등 다양한 편의 기능까지 제공한다. 다양한 디바이스들이 활용되는 환경에서 대역폭의 활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RT-AC3200 공유기는 각각의 디바이스들에 가장 적합한 Wi-Fi 대역폭을 찾아 배치해 주는 Tri-Band 스마트 커넥트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있다.

그 외에도 층 수가 높고 넓은 공간이 있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는 465 제곱미터 이상의 면적을 커버할 수 있는 RT-AC87U도 주목을 받았다. 무선 영역을 향상시키고 와이파이가 작동하지 않는 ‘데드 존’을 제거하기 위해 주파수 영역 확장 장치가 내장된 이 제품은 802.11n 대역폭에서 300Mbit/s, 802.11ac 대역폭에서 1900Mbit/s까지 전송 속도가 확대된다.

이 밖에도 에이수스는 내로우 배젤로 더욱 아름다운 외형을 자랑하는 LX34 시리즈 모니터, 배터리로 구동 가능한 에이수스 P3B 포터블 프로젝터 등을 자사의 부스에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