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출/퇴근 및 점심시간 동안 데이터 맘껏 사용하세요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5월 29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사용자 데이터 이용 패턴을 분석해 하루 중 데이터 사용량이 가장 많은 6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band 타임프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SK텔레콤 사용자들의 일 데이터 이용량 중 출/퇴근 및 점심 시간 동안 이용량이 절반 이상).

SK텔레콤 band 타임프리
SK텔레콤 band 타임프리

band 타임프리는 월 5,000원(VAT 별도)으로 출/퇴근 및 점심 시간(07~09시, 12~14시, 18~20시) 등 총 6시간 동안 데이터를 매일 1GB/월 최대 31GB 제공하고, 데이터 소진 후에도 400kbps 속도로 추가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SK텔레콤은 band 타임프리가 출/퇴근 및 점심 시간에 스마트폰으로 각종 스포츠경기 하이라이트를 시청하거나 SNS, 게임 등을 이용하는 대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예를 들어, 'band 데이터 36' 사용자가 band 타임프리에 가입하면 월 4만 1,000원으로 매일 6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6만 원대 이하 요금제에 가입해도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자유자재(리필하기, 선물하기, 함께쓰기)'를 활용해 요금제 별 기본 제공 데이터 이상의 데이터를 쓸 수 있다.

SK텔레콤, band 타임프리 상품
내용
SK텔레콤, band 타임프리 상품 내용

이번 band 타임프리 출시를 통해 SK텔레콤은 사용자들이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는 시간 및 장소, 콘텐츠에 맞게 혜택을 강화한 맞춤형 데이터 무제한 상품 라인업을 완비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band 타임프리와 함께 출/퇴근 시간에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는 'band 출퇴근프리', 전국 지하철 차량 및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band 지하철프리', 스포츠 콘텐츠를 무제한 볼 수 있는 'band T스포츠팩', 모바일 IPTV를 무제한 시청할 수 있는 'band Btv모바일팩' 등 다양한 맞춤형 데이터 무제한 상품을 갖춘 것이다.

SK텔레콤, 맞춤형 데이터 무제한 상품
라인업
SK텔레콤, 맞춤형 데이터 무제한 상품 라인업

SK텔레콤 김영섭 마케팅전략본부장은 "band 타임프리는 데이터 사용량이 가장 많은 시간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실질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데이터 이용 패턴을 감안해 맞춤형 데이터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