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거실 진출, 넥서스 플레이어 국내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2015년 5월 26일, 구글 코리아가 넥서스 플레이어를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 오늘부터 롯데하이마트,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내일(27일)부터는 구글플레이(https://play.google.com/)에서 판매한다.

넥서스 플레이어
넥서스 플레이어

넥서스 플레이어는 에이수스가 제작한 안드로이드TV 기반 기기, 앱,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TV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참고기사: http://it.donga.com/19505/). 이를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구매한 영화 콘텐츠나 유튜브에서 검색한 동영상 등을 TV에서 재생할 수 있으며, 각종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게임 등도 실행할 수 있다.

리모컨 및 음성 검색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으며, 구글 캐스트 기능을 기본 내장해 모바일 기기에서 찾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바로 전송해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 리모컨 앱, 안드로이드 웨어 등으로도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iOS, 윈도, 맥OS 등의 콘텐츠로 실시간 스트리밍 할 수 있다.

본체와 리모컨으로 구성된 넥서스 플레이어는 부가세를 포함해 12만 9,000원이며, 전용 콘트롤러(게임패드)는 5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