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라,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신제품 4종 공개해 호응

김영우 pengo@itdonga.com

Hytera(www.hytera.kr, 이하 하이테라)는 지난 5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사흘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된 '제12회 국제 소방 안전 박람회'에 참가,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금일(19일)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국제 소방 안전 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소방안전산업 전문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는 국내 외 275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944개 전시 부스를 통해 소방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이 총망라되었다.

하이테라 신제품 4종
하이테라 신제품 4종

하이테라가 ‘국제 소방 안전 박람회’를 통해 국내에 최초로 선보인 제품은 이동형 중계기, Hytera dispatch system, XPT, Smart one 등이다. 이동형 중계기 RD968는 AC 전원으로 공급되어 이동성이 강하여 특히 현장지원 및 실외환경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며, Hytera dispatch system은 사용자 위치 추적, 음성녹음, 음성/문자 등을 실현할 수 있는 종합지령대다. XPT (eXtend pseudo Trunk)는 ‘하이테라’의 독보적인 Pseudo Trunk 기술 기반으로 제어채널 없이 통화채널을 자동으로 분배할 수 있으며, 사용자 용량에 따라 일반적인 중계기 시스템에서 Pseudo Trunk 시스템으로 쉽게 확정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하이테라는 현장의 복잡하고 다양한 유/무선 통신환경을 통합할 수 있는 Smart one을 출시했다. Smart one은 LTE/TRS/유선 등 모든 통신망을 'one' 지령대로 통합 제어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구성 및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하이테라 관계자는 "세계 무선 통신 솔루션 시장 점유율 2위를 유지하고 있는 하이테라는 전통적인 단말기 외에도 공항 종합제어 솔루션, 열차 무선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라며 "기본적인 TETRA/DMR 형태의 제품 솔루션뿐만 아니라 무선통신 발전 방향에 맞춰 미래 지향적인 PS-LTE 기지국과 LTE복합단말기(LTE+TETRA/DMR) 제품도 출시 예정"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이테라는 상반기 동안 VIP 초청 등의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한국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하이테라 신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hyter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