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에게 추억을 선물하세요" 서울보드게임페스타 5월 2~3일 개최
[IT동아 안수영 기자] '제3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가 서울 강남구 세텍(SETEC) 제2 전시실에서 오는 5월 2일부터 3일까지 열린다.
서울보드게임페스타는 보드게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보드게임 무료 체험 축제다. 서울시와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놀이속의세상, 행복한바오밥, 애듀카코리아, 조엔, 젬블로, 공간27 등 국내 보드게임 업체 7곳이 참여해 총 250여 종의 보드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직접 체험하는 자리와 각종 보드게임 대회가 마련됐다. 행사에 참가하면 유명 보드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평소 보드게임 플레이 방법을 잘 모르는 이들도 현장에서 직접 배우고 즐길 수 있다. '코코너츠', '스플렌더' 등 다양한 종목의 보드게임 대회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자들은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드게임 교환권을 비롯한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추첨을 통해 보드게임을 받을 수 있다.
행사는 오는 5월 2일부터 3일까지 열리며(오전 10시~오후 6시), 세텍에서 현장접수 후 무료로 입장하면 된다. 서울보드게임페스타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홈페이지(http://boardgame.or.kr/home/board/view.php?id=notice&no=406)를 확인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전화 070-8611-9803, 이메일 office@boardgame.or.kr로 하면 된다. 한편, 서울보드게임페스타 보드게임 대회는 홈페이지(http://boardgame.or.kr/home/board/view.php?id=notice&no=407)에서 확인 및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코리아보드게임즈 관계자는 "최근 발표된 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협회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아이들이 어린이날 가장 원하는 것은 '마음껏 놀기', 부모님과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은 '보드게임하기'로 나타났다. 많은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드게임은 문제 해결 능력과 기억력 향상 등 교육적 효과뿐만 아니라, 부모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이 문화다. 아이들과 보드게임을 함께하는 것이 자녀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