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 복불복 보드게임 '두근두근 손바닥 룰렛' 출시
[IT동아 안수영 기자] 코리아보드게임즈(대표 정영훈)가 신작 보드게임 '두근두근 손바닥 룰렛'을 이번 달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두근두근 손바닥 룰렛은 'Pie Face'라는 이름으로 해외에서 널리 알려진 보드게임이다.
이 게임은 제목 그대로 룰렛 게임이다. 먼저 손바닥 위에 물에 적신 스펀지나 파이 등, 던질만한 물건을 올려둔다(다칠 위험이 있는 물건은 올려두지 말아야 한다). 자기 차례가 되면 룰렛을 돌린다. 다음으로 룰렛이 나온 숫자만큼 손잡이를 돌리면 된다. 자신의 얼굴을 마스크에 갖다 대고 손잡이를 돌리면 된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면 다음 사람에게 차례를 넘긴다.
이렇게 손잡이를 돌리다 보면, 손바닥 위에 올려둔 물건이 얼굴로 날아오게 된다. 어떤 사람이 손바닥 위에 올려둔 물건을 맞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룰렛을 돌려 X가 나오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 행운이, 역회전 화살표가 나오면 이전 플레이어에게 차례를 넘기는 반전이 일어나는 것도 재미 요소다.
이 게임은 간단하지만 스릴 있는 복불복 게임으로,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서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는 영상(https://youtu.be/bOhZ5EFcCLE)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에서는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게임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관계자는 "두근두근 손바닥 룰렛은 규칙이 간단하면서도 재미가 있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다가오는 어린이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만한 게임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두근두근 손바닥 룰렛은 롯데마트 완구코너를 비롯해 대형 서점 및 문구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임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다이브다이스(http://me2.do/FOuwwpDb)를 참조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