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BS, 보안성과 편의성 높인 캐논 지문 인식시스템 발표
[IT동아 김영우 기자] 롯데그룹과 캐논그룹의 합작회사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하 CKBS, 대표이사 김천주)가 지문인식 시스템 상품 2종을 새롭게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CKBS에서 선보이는 솔루션 상품 Fingerprint System 550과 Fingerprint System 750은 접촉발광식 지문센서(LE: Light Emitting Sensor)를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이 지문인식 시스템은 지문이 접촉하는 순간에 발광하는 빛으로 지문을 인식해 지문 복제가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CKBS의 솔루션 상품 2종은 진피인증 방식을 사용해 훼손된 지문이나 건조한 지문까지도 인식할 수 있는 강점을 갖췄다. 진피인증 방식을 사용하면 사람의 모세혈관과 신경까지도 구별이 가능하다. 모조지문, 위조지문까지 판별 가능하다.
Fingerprint System 550은 키패드를 이용해 2.8인치 TFT LCD 화면의 매뉴얼을 다룰 수 있다. 관리자의 편의를 배려한 Fingerprint System 750은 4.3인치 터치 LCD로 화면의 크기를 더 키웠다. 두 제품 모두 케이블 선 하나로 전원과 데이터를 함께 송·수신 하는 POE 기능이 있어 제품 설치 작업과 비용을 간소화 했다.
CKBS의 지문인식 시스템은 사용자의 필요여부에 따라 카드 혹은 비밀번호로도 인증할 수 있으며, 메인화면에서는 네트워크 연결상태 확인, 현재 시간, 운용모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