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 그래픽솔루션 비즈니스 사업부 성과 및 시장 전략 발표

#HP
김영우 pengo@itdonga.com

한국HP (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의 그래픽솔루션 비즈니스 사업부가 작년 대비 19%의 매출 성장을 했다는 내용의 성과 및 시장전략을 발표했다.

한국HP 그래픽솔루션 비즈니스 사업부는 디자인, 사인(Signage)시장을 비롯 상업용, 산업용 출력 시장 공략을 위해 HP 인디고프레스, 사이텍스, 디자인젯의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프레스 장비를 통한 디지털프린팅 출력량이 회계연도 2008년 대비 2009년 108%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그래픽솔루션 비즈니스 사업부가 크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01_1.jpg
01_1.jpg

영국의 시장조사 기관인 PIRA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오는 2014년까지 한국의 아날로그 프린팅 시장은 19.6% 감소하는 반면, 디지털 프린팅 시장은 77.3%까지 증가한다는 전망이다. 또한, 디지털프린팅 시장이 커짐에 따라, 전 세계 출력 시장에서 출력 가능한 콘텐츠가 2012년까지 3배 이상 증가할 뿐만 아니라, 출력 페이지 볼륨 또한 아날로그 프린팅 시장에서 디지털 프린팅 시장으로 연간 2,000억 페이지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그래픽솔루션 비즈니스 사업부 김병수 이사는 "한국은 빠른 기술 발전과 이를 창조적으로 응용하는 혁신적인 고객들이 많아 디지털 프린팅 장비를 활용한 시장의 성장이 아태지역 다른 국가 보다 앞서 있다” 며 “한국HP는 그래픽 시장에서 유일하게 시장이 원하는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프린팅 회사”라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HP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