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식 자전거용 조명, 매그닉 라이트 국내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자전거 조명 전문 기업 아성(www.asung-in.co.kr)이 독일 매그닉 이노베이션의 비접촉식 자전거용 조명 '매그닉 라이트(Magnic Light)'를 국내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전했다. 매그닉 라이트는 자전거 바퀴에 추가적인 장비 설치 없이, 비접촉식 발전기를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자전거용 조명이다. 자전거 바퀴와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주행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별도의 충전이나 배터리도 필요 없다.

매그닉 라이트
매그닉 라이트

매그닉 라이트의 작동원리는 멤돌이 전류(와전류, eddy current)를 통한 전자기 유도 방식이다. 조명에 내장된 네오디뮴 자석과 자전거 바퀴가 물리적으로 접촉하지 않고도, 회전하는 바퀴에서 전자기 유도를 통해 전력을 공급한다.

일반적인 발전기로 구동하는 자전거 조명이 정지 시 점등하지 않는 것과 달리, 매그닉 라이트는 정지 시에도 약 2분간 작동할 수 있다.

아성의 아관연 대표는 "매그닉 라이트는 자전거 휠과 접촉이 필요 없고, 충전도 필요 없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와 자전거 애호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